고우넷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연수 제공으로 학교 교육 혁신 기대

서울--(뉴스와이어)--고우넷이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는 고우넷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과 함께 학교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의 핵심은 학교가 겪는 다양한 디지털 전환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각 학교의 환경과 여건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과 연수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학교의 지속 가능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2025년 컨설팅의 특장점으로는 최근 교육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회정서학습(SEL)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Teams Reflect 기능을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이 도구는 교사와 학생의 감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시각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을 돕는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동심을 키우기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게임 기반 학습 수업도 운영된다. 이 교육 방식은 현실감 있는 문제 해결과 팀워크를 기반으로 해 학생들의 몰입도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8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는 디지털 선도교사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 및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사업의 방향성을 설명하고, 참여 교원들이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이 실시됐다. 참여한 한 교원은 이미 학교에 보급된 디지털 도구들을 원활하게 사용해 업무강도 경감부터 사회정서 학습까지 지원할 수 있음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고우넷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의 학교가 디지털 전환의 긍정적 방향을 이해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을 받아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컨설팅 이후에도 학교가 자생적으로 디지털 교육 환경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고우넷 소개

고우넷은 2000년 설립된 법인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에 SI Partner Network를 구축하고 세계 속의 고우넷으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우수한 서비스로 국내 진출한 500여개 Global 기업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120여 개 기업과는 서비스 계약이 됐다. 더불어 유수한 국내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우넷은 정직하게 고객에게 다가가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지향하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신하고 노력하는 기업이다. 고우넷은 힘든 업무 속에서도 동료 간에 우정과 재미가 있는 좋은 일터를 만들고자 ‘일은 신나게 춤은 고객과’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과 함께하고 개인의 보람을 찾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ownet.com/

연락처

고우넷
교육사업팀
박세준 매니저
02-460-08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