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컴퓨텍스 2025에서 토탈 인프라와 컴퓨팅 솔루션으로 AI 미래 가속화

타이베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T 및 AI 인프라 분야의 글로벌 리더 GIGABYTE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에서 ‘컴퓨팅의 보편화: AI의 약진(Omnipresence of Computing: AI Forward)’이라는 주제로 풀 스택 AI 솔루션을 선보인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혁신을 통해 GIGABYTE는 AI 시대에 컴퓨팅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토탈 데이터 센터 솔루션: 하드웨어에서 클러스터 관리까지

이번 쇼케이스의 핵심은 기가포드(GIGAPOD)이다. 기가포드는 AI 워크로드를 위한 GIGABYTE의 고밀도, 랙 규모 인프라로, GIGABYTE의 자체 관리 플랫폼인 GPM과 통합돼 노드에서 랙, 클러스터에 이르기까지 리소스의 통합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한다. 이 강력한 조합은 신속한 배포, 워크로드 최적화,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확장 가능한 AI 인프라의 근간을 형성한다.

GIGABYTE는 자사의 G4L3 DLC 서버와 4+1 랙 모듈을 사용해 고밀도에서 컴퓨팅에 대한 기가포드의 준비 상태를 시연하고, 에너지 효율과 열적 성능을 높이는 직접 액체 냉각(Direct Liquid Cooling)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스템 수준의 통합 및 검증을 통해 GIGABYTE는 업계의 선두 주자들과 협력해 신속한 배포를 지원하고 있다.

GIGABYTE는 AI 데이터 센터 인프라 구축업체로 입지를 다지며, 컨설팅, 시설 설계, 시스템 통합, 배포 및 지속적인 운영을 포괄하는 L12 레벨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AMD Instinct™, 인텔® Gaudi® 3, NVIDIA HGX™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AI 서버 및 랙 레벨 시스템을 기반으로, GIGABYTE는 최적화된 성능 밀도,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 심층적인 시스템 통합을 통해 AI 도입 시간(time-to-AI)을 단축하는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첨단 플랫폼을 통한 AI 학습 역량 강화

AI 학습(training) 분야에서 GIGABYTE는 최신 GPU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연산 처리량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고성능 서버 라인업을 제공한다.

AMD 플랫폼: 최신 AMD 인스팅트(Instinct™) MI350 시리즈 GPU 및 펜산도 폴라라 400(Pensando™ Pollara 400)(PCIe NIC)을 탑재해, 차세대 워크로드를 위한 탁월한 AI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 플랫폼: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및 Gaudi® 3 AI 가속기를 탑재한 이러한 플랫폼들은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AI 배포 및 실시간 추론 시나리오에 최적화돼 있다.

NVIDIA 엔터프라이즈 AI 팩토리: 에이전트형 AI 및 물리적 AI 워크플로, 자율 의사 결정 등을 위해 GIGABYTE XL44-SD1을 NVIDIA RTX PRO™ 6000 블랙웰(Blackwell) 서버 에디션, NVIDIA Spectrum-X™ 및 NVIDIA AI 엔터프라이즈와 통합한 풀 스택 설계이다.

주요 하이라이트는 새로운 NVIDIA GB300 NVL72 플랫폼으로, 수랭식 캐비닛에 72개의 블랙웰 GPU와 36개의 그레이스(Grace) CPU를 탑재하고, 대규모 AI 추론을 위해 ConnectX-8 SuperNIC로 구동된다. GIGABYTE의 강력한 플랫폼에는 OCP 호환 랙 레벨 시스템 및 분산형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위해 CXL을 활용하는 고급 메모리 아키텍처도 포함된다.

또한 GIGABYTE는 선도적인 스토리지 파트너와 협력해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을 제공해 페타바이트급 워크로드와 극한의 초당 입출력 속도(IOPS)를 요구하는 AI 클러스터를 지원한다.

엣지와 추론을 넘어

GIGABYTE는 NVIDIA Jetson, 인텔 및 AMD를 기반으로 구축된 임베디드 시스템 및 AI 미니 PC를 출시, 스마트 제조, 운송 및 상업 공간에서 저지연 AI를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데모에서는 실시간 인원 계수 및 동선 분석을 위한 GIGABYTE의 AI 비전 시스템이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최종 사용자를 위해 GIGABYTE는 플래그십 AI 및 게이밍 제품을 선보인다. Z890X870/X870E 마더보드는 AI 가속 DDR5 메모리 오버클러킹 및 AI 튜닝을 탑재하고, 로컬 모델 최적화를 위한 AI TOP 유틸리티와 연동된다. GeForce RTX 50라데온(Radeon) RX 9000 GPU는 수랭, 공랭 및 SFF(스몰 폼 팩터) 설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Copilot+ AI 노트북에는 독점적인 GIMATE AI 에이전트 및 윈드포스 인피니티 EX(WINDFORCE Infinity EX) 냉각 기능이 탑재된다. 또한 세계 최초의 DP2.1 UHBR20 QD-OLED 모니터인 FO32U2P와 가장 빠른 500Hz QD-OLED 모니터, FO27Q5P 등도 전시된다. 새로운 어로스 슈프림 5(AORUS SUPREME 5) 데스크톱은 AMD X3D CPU와 프리미엄 수랭 쿨링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GIGABYTE는 지능형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높여 컴퓨팅 기술이 미래를 선도하는 더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https://www.gigabyte.com/Events/Computex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514218509/en

웹사이트: https://www.gigabyte.com/

연락처

GIGABYTE
brand@GIGABYT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