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한국기행 4000회 기념 10부작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 오는 26일 밤 9시 35분 EBS1 방영

눈부시게 아름다운 4000번의 만남 중 우리 기억 속에 각인된 인연은 무엇일까

‘츄파춥스님’부터 ‘최연소 해남(海男)’까지 사랑받았던 화제의 인물들을 다시 만나다

‘한국기행’의 다정한 목소리, ‘이금희 아나운서’가 직접 여행을 떠나다

방송 일시 : 2025년 5월 26일(월) ~ 6월 6일(금) 밤 9시 35분, EBS1

고양--(뉴스와이어)--2009년 8월 24일 바다가 사랑한 섬 ‘가거도 편’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을 찾아 나선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 사람, 음식을 소개해 온 EBS의 대표 장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17년간 변함없는 진정성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기행’이 4000회 기념 10부작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을 통해 오는 26일(월) 밤 9시 35분에 EBS 1TV에서 특별한 여정을 선보인다.

이번 4000회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은 지난 17년을 돌아보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그 속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는 여정을 담는다. 아픈 할머니를 대신해 바다에서 물질을 하던 ‘19살 최연소 해남(海男) 고정우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SNS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일명 ‘츄파춥스님’ 법흥사 삼보 스님과 강아지 보리 등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던 인물들을 다시 찾아가는 여정을 담는다.

특히 이번 특집에서는 그동안 프로그램의 목소리로 함께해 온 이금희 아나운서가 최초로 내레이션을 넘어 여행자로 나섰다. 화면 속으로만 접하던 현장을 직접 발로 누비며, 사람들과의 진솔한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한국기행’ 방송 이래 첫 외출인 만큼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시청자가 가장 사랑한 이야기, 다시 꺼내보다

평범한 우리 이웃과의 만남을 통해 치유의 힘을 보여준 EBS ‘한국기행’. 4000회 특집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4000번의 만남 중 우리 기억 속에 각인된 인연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서 출발, 2주에 걸쳐 총 10부작으로 방영된다.

5월 26일(월)~30일(금)에는 시청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아온 다섯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한 ‘5대 테마기행’으로 꾸며진다. ‘맛’, ‘산사’, ‘할매’, ‘오지’, ‘섬’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한국기행’이 그려온 의미 있는 여정과 사람들을 다시 조명할 뿐만 아니라 이금희 아나운서를 비롯한 각 주제의 대표 프레젠터들이 직접 기행에 참여해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감동과 삶의 향기를 전할 예정이다.

그 다음주인 6월 2일(월)~6일(금)에는 ‘인연이 쉬어가는 곳’, ‘공작산 오형제’, ‘달콤한 나의 인생’, ‘덕산기 계곡을 가다’, ‘진안고원을 걷다’로 구성, 다섯 편의 에피소드를 통해 각기 다른 풍경 속 잊혀가는 고향의 정취와 점차 사라져 가는 가족의 모습, 그리고 자연을 벗 삼아 묵묵히 살아가는 이들의 소박한 일상을 재조명한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가 놓치기 쉬운 ‘삶의 본질’과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자연과 사람, 그들이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담아냈었던 ‘한국기행’의 지난 17년을 되돌아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과 특별한 인연들을 다시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 EBS ‘한국기행’ 4000회 특집 ‘눈부시게 아름다운’은 오는 5월 26일(월) 밤 9시 35분 E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한국교육방송공사 소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공영방송으로,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74년 라디오 학교방송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EBS는 1990년 교육방송 개국, 1997년 위성교육방송 개국, 2000년 공사 출범 그리고 세계 최고의 교육미디어그룹으로의 도약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세월 속에서 교육방송으로의 가치를 지켜내며 평생교육의 동반자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왔다.

EBS 보도자료 게시판: https://about.ebs.co.kr/kor/pr/release

웹사이트: http://www.ebs.co.kr

연락처

EBS
홍보부
박태규 차장
02-526-25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