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패키징 Hot 이슈 - 유리기판 소재, 기술 컨퍼런스’ 6월 20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

반도체 산업의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유리기판의 최신 기술, 산업 현황과 시장 전망, 그리고 적용 사례까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내용들로 구성

서울--(뉴스와이어)--순커뮤니케이션(www.sooncom.co.kr)이 오는 6월 20일(금) FKI타워(옛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 룸에서 ‘반도체 패키징 Hot 이슈 - 유리기판 소재, 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유리기판 시장 동향 및 전망 △유리기판 기술 트렌드 변화 △차세대 첨단 반도체 패키지용 신소재 및 레이저 공정기술 △3D 반도체의 등장과 반도체 본딩기술 △유리 기판 TGV 기술 동향 △광 커넥티비티(Optical Connectivity) 산업을 위한 광 패키징(Optical Packaging)에서의 유리 △유리기판 3대 난제의 해결책, 고강도 절단/TGV 및 고성능 검사기 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반도체 패키징에서 유리기판은 고성능과 비용 절감의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기존 반도체 패키지 기판인 FC-BGA (Flip-chip Ball Grid Array)의 유기 소재 코어층을 유리로 대체하면 기존 소재보다 유연해 열에 의해 휘어지는 문제도 적어지고 대면적화에 유리해진다. 평탄성이 좋아져 세밀한 회로 형성이 가능하며, 절연성이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깨지기 쉬운 유리를 다루는 기술은 쉽지 않다. 공정 기술의 고도화가 필요하며, 유리 절단 장비 기술, 도금 기술, 패터닝, 소자 적층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산업의 주요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유리기판의 최신 기술, 산업 현황과 시장 전망, 적용 사례까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유리기판 개발을 주도하는 국내 기업의 발표와 애널리스트들의 유리기판 산업 전망에 대한 고급 정보들이 현장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발표자들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바로 질의하며 그동안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큰 기대감을 표명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www.soon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소개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 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 등을 수집해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해 관련 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AI/모바일/자율자동차/나노, 센서,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콘퍼런스, 기업 행사를 기획·대행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