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에서 만나는 창녕의 맛과 멋 ‘우포따오기축제 in 과천 바로마켓’ 개최
5월 27일(화)부터 28일(수)까지 ‘우포따오기축제 in 과천 바로마켓’ 개최
이번 행사는 창녕군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창녕마늘·양파융복합사업추진단이 주관하며, 과천 바로마켓과의 협업을 통해 도심 속에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과천 바로마켓은 한국마사회의 장소 제공으로 과천 경마공원에서 열리며, 전국 각지의 120여 농가가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다. 정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을,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다양한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2009년부터 바로마켓을 개설해 16년째 운영 중이다.
‘우포따오기축제 in 과천 바로마켓’은 창녕의 대표 특산물인 마늘과 양파를 중심으로 한 직거래장터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 시식, 홍보활동이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직거래 부스 : 창녕에서 생산된 마늘과 양파, 오이고추 등 창녕의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 체험 프로그램 : 양파김치담그기 체험, 캐릭터 타투 등 창녕 특산물을 직접 느끼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홍보 프로그램 : 창녕의 농산물과 지역관광정보를 제공하며, 창녕 퀴즈를 통해 기념품도 받아갈 수 있다.
아울러 과천 바로마켓에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넓은 주차장(무료주차), 화장실 등이 마련돼 있으며, 각 농가별 카드 단말기 비치, 쇼핑카트 배치, 택배 서비스 등으로 대형마트처럼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과천 바로마켓은 매주 화, 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정보는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천 바로마켓 소개
과천 바로마켓은 특별하게 선별된 품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중간 유통단계 없이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장터다. 전국 최대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로, 2009년부터 매주 과천 경마공원에서 16년 연속 운영 중이다. 현재 전시/행사/박람회/마켓/농축수산물직거래장터를 운영하는 임팩트 마켓이 과천 바로마켓의 운영 위탁을 맡고 있다.
과천 바로마켓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romarket107
연락처
과천 바로마켓 홍보대행
임팩트마켓
김나영 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