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커뮤니티 닥플, 의료정책 설문 결과 ‘새 정부에 새바람 기대’
개원의, 의료체계 회복 위해 현실적 제도 개선 요구
총 110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8%가 ‘저수가 체계 개선’을 가장 시급한 의료 정책 과제로 꼽았으며, 이어 ‘의료 분쟁 및 법적 리스크 완화’(25%), ‘의대 정원 및 전공의 정책 재정비’(21%)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또한 응답자의 66%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및 공공의료 확대 정책’을 가장 우려되는 정책 방향으로 지목했다. 이들은 해당 정책이 민간의료의 위축과 저수가 구조의 고착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노케어플러스 진현준 대표는 “지난 수년간 정부와의 갈등 속에서 의료계는 큰 피로감을 겪었다”며 “새 정부 출범에 따라 의료 현실을 반영한 정책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설문에서 특정 정당보다 의료 정책의 실현 가능성과 정책적 방향성에 대한 평가가 중심이 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노케어플러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개원의 중심의 의사 커뮤니티 ‘닥플’, 의원급 심사청구 사전점검 솔루션 ‘닥플체크’, 지역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동네의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노케어플러스 소개
이노케어플러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5.4만 명 개원의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과 1800여 개 1차 의원들이 사용 중인 청구사전심사 솔루션 ‘닥플체크’를 운영하며, 최근 지역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동네의사’를 출시했다. 이노케어플러스는 수십억 건의 의료 정보 데이터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cple.com/
연락처
이노케어플러스
김태윤 이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