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첫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플랫폼 출시… 엔드포인트 관리·원격 연결·AI·디지털 직원 경험 통합
‘팀뷰어 원’,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과 디지털 복잡성 증가 속 IT 문제 신속 대응 및 지원 절차 간소화
전 산업군 모든 규모의 기업에 원활한 연결과 생산적인 업무 환경 지원
많은 기업에서 연결되지 않은 다양한 IT 도구들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면서 복잡성 증가, 비용상승, 비효율적인 운영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고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많은 IT 리더들이 공급업체 통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최근 테크 미디어 CIO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IT 임원의 95%가 향후 1년 내 공급업체 통합을 계획 중이며, 80%는 포인트 솔루션(단일 목적의 개별 도구)의 수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흐름은 IT 운영을 간소화하면서도 성능과 보안, 확장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팀뷰어 원’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최초의 통합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으로 △실시간 디바이스 모니터링 △지능형 자동화 △보안 원격 액세스 △컨텍스트 기반 진단 기능을 하나의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통합했다. 글로벌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조직이 복잡하게 흩어진 IT 도구를 통합하고, 운영을 효율화하며 전사적인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기존의 IT 엔드포인트는 물론, 산업용 장비 및 연결된 운영 기술(OT) 디바이스까지 아우르는 분산된 근무 환경 전반에 탁월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팀뷰어 원’은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RMM) △원격 연결 △디지털 직원 경험(DEX) △AI 기반 기능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에 통합해 단일 라이선스로 제공한다.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이러한 모든 기능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 팀뷰어 RMM(TeamViewer RMM): 엔드포인트 보안,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패치 관리 기능이 내장된 사전 예방적 디바이스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이다. IT 팀이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업무 중단을 줄이며, 전사 차원에서 디바이스의 규정 준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팀뷰어 인텔리전스(TeamViewer Intelligence): AI 기반 지원 도구인 코파일럿(CoPilot)이 실시간 진단과 컨텍스트 기반 문제 해결 가이드를 제공하며, 세션 인사이트(Session Insights) 기능은 자동으로 구조화된 보고서를 생성해 IT 팀이 문제 현황을 분석하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팀뷰어 원격 연결(TeamViewer Remote Connectivity):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갖춘 원격 액세스 및 제어 기능으로 IT 팀은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분산된 인력과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원활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 팀뷰어 DEX(TeamViewer DEX): 디지털 직원 경험(DEX)의 모니터링 및 향상을 위해 설계된 이 솔루션으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엔드포인트 상태, 성능 트렌드,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생산성을 높이고 다운타임을 줄이며, 장기적인 직원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들이 결합된 TeamViewer ONE은 기업이 더욱 연결되고 효율적이며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직원들은 최소한의 방해 요소 속에서 지속적으로 몰입과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팀뷰어 원’은 비즈니스(Business) 및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맞춤형 패키지로 제공되며, 단일 에이전트 라이선스를 통해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메이 덴트(Mei Dent) 팀뷰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Chief Product and Technology Officer)는 “오늘날 기업은 직원 경험과 IT 상태를 더 이상 직관에만 의존해 대응해서는 안 된다”며 “각기 흩어져 있는 기술 스택을 통합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변화하는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는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팀뷰어 원’은 인텔리전스·자동화·가시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IT 팀이 여러 개의 단절된 도구들을 사용하는 대신 AI 기반의 통합된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따라 IT팀은 반복 업무나 수작업 문제 해결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는 보다 중요한 과제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늘날 업무 환경이 디지털화되면서 사무실, 재택, 생산현장, 현장 업무, 원격 협업 등 어떤 장소에서 일하든 직원을 효과적으로 지원해야 하는데 사용되는 도구와 기술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IT팀과 직원들의 복잡성 또한 함께 증가했다”며 “팀뷰어 원은 IT 팀이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전략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 플랫폼으로, AI 기반 자동화·원격 연결·디지털 직원 경험(DEX)·RMM 기능을 함께 제공해 국내 기업들이 오늘날의 복잡한 IT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팀뷰어 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amviewer.com
연락처
팀뷰어 홍보대행
KPR
이예은 대리
02-3406-2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