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9기, 따뜻한 동행 마무리
대학생 멘토-아동의 아름다운 성장
‘The가꿈’은 대학생 멘토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1:1로 연결, 단순 학습 지도를 넘어 아동의 정서적 안정 및 심리적 건강한 성장을 목표로 설계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24년 7월부터 1년간 진행된 ‘The가꿈’ 9기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멘토 80명과 아동 80명이 참여해, 1:1 만남을 통해 긍정적 상호작용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활동 영상 시청, 우수 사례 발표, 공모전 시상 등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며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1년간 헌신적으로 활동한 대학생 멘토 전원에게 장학금과 인증서가 수여돼 그 의미가 컸다.
멘토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연세대학교 대기과학과 4학년 권민재 학생은 “The가꿈을 통해 멘티의 학업 성장을 지원하고 진로에 대한 깊은 대화를 나누며 큰 보람을 느꼈고, 멘토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멘티보다 나 자신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감회를 말했다.
옥경원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표는 “The가꿈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멘토와 멘티가 서로에게 긍정 에너지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다. 두 사람이 서로의 삶에 선한 영향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 세대 성장에 이바지하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한편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오는 7월부터 ‘The가꿈 10기’ 대학생 멘토 80명을 신규 모집한다. 미래 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2007년 설립된 아동복지시설 전국 연합회(단체_보건복지부)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권리 옹호와 사회적 기회 균등, 그리고 ‘이용자 중심의 공동체적 사회복지 실천’을 목표로 하는 NGO 단체다. 대정부 및 국회 정책활동 및 연구, 회원기관의 인적 물적지원, 대학생 멘토 파견사업 ‘THE가꿈’, 아동복지 시설의 역량을 위한 ‘BASE CAMP Conference’ 등 기업 사회 공헌과 이용자 간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혜윤
1544-419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