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입학의 꿈’ 실현 위해 전국으로 갑니다
‘KU입학올인원’ 7개 권역서 개최… 교사, 학부모, 학생에게 정보 제공
‘KU입학올인원’은 건국대 입학처가 주관하는 대입 전형 안내 프로그램으로, 고교 현장 교사들의 진학 지도 부담을 덜고, 고교 교육과 대학 입학 전형 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도 일부 권역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2025학년도 전형 결과와 2026학년도 입학 전형을 바탕으로 한 상세 설명과 함께, 건국대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모의 서류 평가 실습’이 진행된다. 더불어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를 위한 실전 전략 특강도 제공된다. 특히 2025학년도 신설된 ‘KU자유전공학부’의 평가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돼, 교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행사는 6월 11일 대구를 시작으로 경상(6월 14일), 경기·인천(6월 21일), 충청(6월 28일), 강원(7월 2일), 서울(7월 5일), 전라(7월 12일) 등 7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일부 지역(강원, 경북, 대구, 충남)은 해당 지역 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해 교사 모집이 진행되며, 경북과 대구의 경우 참가 교사들에게 직무 연수 시간이 인정된다.
올해 KU입학올인원에서는 대구, 충청, 전라도 지역에서 교사 대상 프로그램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형 설명회도 같이 진행된다. 대구(6월 10일), 충청(6월 28일), 전라(7월 12일) 지역에서 진행되는 학생·학부모 대상 입학 전형 설명회는 소재지와 상관없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 및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만큼,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입시 정보 제공이 이뤄지며 지역 간 입시 정보의 격차를 줄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대학-교육청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사의 진로 진학 역량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입학 전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