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들의 교류와 성장을 위한 ‘2025 STARLIGHT CAMP’ 창원에서 개최

2025년 지역 청년 지원사업 4기 일환으로 진행… 20개 팀 참여

창원--(뉴스와이어)--지역 청년 단체들의 교류와 연대를 위한 2025 지역 청년 워크숍 ‘STARLIGHT CAMP’가 오는 29일~30일 경남 창원특례시에서 개최된다.

2025 지역 청년 워크숍은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행정안전부와 함께 지역 비영리 청년 단체를 발굴해 지원하는 ‘지역 청년 지원사업 4기’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 청년 지원사업 4기 ‘뻔한창원’이 운영을 맡아 20개 팀을 창원에 초대하며, 단체 간 연결을 도모하고 창원의 도시성과 로컬 감각을 교류할 예정이다.

‘STARLIGHT CAMP’는 ‘별(STAR)’과 ‘별자리(Constellation)’를 테마로 각자의 자리에서 활동해 온 청년들이 연결을 통해 새로운 지도를 그려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별빛을 따라 연결되는 지역 청년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공연, 10년 뒤 나의 로컬 자랑, 노노이즈 투어 등이 진행되며, 지역 청년 지원사업 1기 경남청년음악인협의회와 3~4기 지역문화콘텐츠연구소가 각각 공연과 노노이즈 투어를 함께 진행해 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마산해양누리공원 일대, 창원 가로수길, 경남도민의 집, 소리단길 등 창원의 공간을 투어하며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주최 측은 캠프 이후에도 청년 간 소모임, 공동 기획 등을 지원하며 관계의 지속 가능성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뻔한창원 챨리윤 대표는 “이 워크숍이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 각자의 이야기가 지속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에서 살아가고 활동하는 청년들의 고민과 가능성을 하나의 별자리처럼 엮어가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락처

뻔한창원
윤인철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뻔한창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