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나와 비자 ‘머니 2020 유럽’에서 유연성 강화된 신규 직불카드 시범 출시

단일 카드에 직불 및 할부 결제 유연성 결합, 비자 플렉시블 크리덴셜(Visa Flexible Credential) 및 FDIC 보장 지갑(FDIC-insured wallet) 사용, 1억5000만 곳 이상의 글로벌 가맹점 접근 지원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5-06-05 15:4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 기반 결제 및 상거래 네트워크인 클라나(Klarna)가 클라나 카드(Klarna Card)를 시범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직불 상품은 비자 플렉시블 크리덴셜(Visa Flexible Credential)로 구동되고 웹뱅크(WebBank)가 발행하며, 내장된 유연한 결제 옵션 접근 기능을 결합한다. 소비자가 추가 부채와 이자 비용을 부담할 수 있는 기존 신용카드와 달리, 클라나 카드는 전 세계 1억5000만 곳 이상의 비자(Visa) 가맹점에서 즉시 결제하거나 필요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추후 결제하는 것을 허용한다.

클라나 카드는 현재 미국에서 시험 운영 단계에 있으며, 올해 말로 예상되는 미국 및 유럽 지역의 더 광범위한 출시에 앞서 경험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다. 이러한 단계적 접근은 기능 개선과 성능 최적화를 지원하며, 이 제품이 더 스마트하고 유연한 소비 도구를 제공하도록 보장한다.

이미 50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대기자 명단에 등록한 클라나 카드는 클라나가 현재까지 미국에서 일상적인 소비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가장 과감한 행보이다. 이 카드에는 FDIC 보장 지갑(FDIC-insured wallet)이 함께 제공돼, 소비자가 자금을 보관하고 실시간 이체 및 예금을 하며 클라나 페이 인 4(Klarna Pay in 4) 및 페이 레이터(Pay Later) 옵션과 직접 통합하는 모든 작업을 단일의 원활한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다.

클라나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데이비드 샌드스트롬(David Sandström)은 “소비자들은 직불로 즉시 결제하든 시간을 두고 분할 납부하든 결제 방식과 시점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싶어 한다는 의견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듣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한 곳에서 단순성, 유연성, 투명성을 모두 원한다. 이것이 바로 온라인에서 클라나 결제 수단이 인기를 얻게 된 이유이며, 이제 실물 카드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클라나 카드는 스마트 결제를 창출해 더 스마트한 쇼핑객에게 힘을 실어주는 일상 금융의 미래”라고 덧붙였다.

소비, 저축, 대출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하나의 직관적인 플랫폼에 결합함으로써 클라나는 디지털 우선 소비자를 위한 현대의 글로벌 네오뱅크(neobank)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클라나 카드는 이러한 발전에 있어 핵심적 단계이며, 전통적인 은행 상품에 대한 투명하고 기술 주도적인 대안이다.

유럽 비자 제품 및 솔루션 담당 수석부사장 마티유 알트웨그(Mathieu Altwegg)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이 비자의 플렉시블 크리덴셜이 제공하는 선택권과 통제력을 받아들였으며, 이를 더 많은 미국 소비자에게 확대하고 유럽에는 처음으로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소비자가 어디에 있든, 무엇을 구매하든 선호하는 결제 방식에 접근하기 위해 단 하나의 카드만 필요한 미래를 보여주는 선구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클라나 카드는 웹뱅크(WebBank)에서 발급한다. 클라나 잔액 계좌는 FDIC 회원사인 웹뱅크에서 제공된다.

편집자 주:

·유연한 결제 옵션: 직불 모드에서 선불로 결제하거나, 클라나 앱의 예산 관리, 지출 알림 추적 등 모든 주요 기능을 제공받으면서 페이 인 4(Pay in 4) 및 페이 레이터(Pay Later)와 같은 클라나 결제 옵션 및 기능을 활성화한다.
·등급(Tier) 업그레이드 옵션: 출시 후 고객은 무료 등급 1개 또는 가맹점 할인 및 향상된 캐시백 비율이 포함된 유료 등급 2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카드는 가지색(aubergine), 검은색, 밝은 녹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클라나 고객 이용 가능: 직불카드 기능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기능은 신용 확인을 거쳐 사례별로 부여된다.
·클라나 카드 출시 여부: 클라나 카드는 현재 미국에서 테스트 중이며, 초기 사용자와의 협력을 통해 최종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테스트 단계는 실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금융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낸다. 향후 몇 달 내 미국 모든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유럽 출시도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 플렉시블 크리덴셜 소개: 비자 플렉시블 크리덴셜(Visa Flexible Credential)은 단일 카드로 직불, 선불, 신용, 할부, 리워드 등 다양한 결제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이다.

클라나 소개

클라나(Klarna)는 ‘어디서나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클라나 활성 사용자와 일일 29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클라나의 AI 기반 결제 및 상거래 네트워크는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및 애플페이(Apple Pay)를 통해 사람들이 더 스마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버(Uber), H&M, 삭스(Saks), 세포라(Sephora), 메이시스(Macy’s), 이케아(Ikea),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 나이키(Nike), 에어비앤비(Airbnb) 등 72만4000여 곳의 소매업체가 성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클라나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뢰한다. 웹사이트: Klarna.com

비자 소개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에서 소비자, 가맹점, 금융기관 및 정부 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비자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해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포용하는 경제가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의 삶을 향상한다고 믿으며, 자금 이동의 미래에 있어 접근성을 가장 중요한 기반으로 생각한다. 웹사이트: Vi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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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이소벨 브래드쇼(Isobel Bradshaw)
+44 20 7795 5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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