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 모집
전국 초·중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특수(장애) 학생 대상 특강 운영
예방교육, 정보윤리교육, 진로교육 중 주제 선택 가능
재단은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 이용 습관 형성 및 올바른 정보윤리 의식 함양을 돕기 위해 ‘올바른 게임 이용법’ 교육을 포함한 △예방교육 △정보윤리교육 △진로교육 3가지 주제의 특강을 운영한다.
‘예방교육’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디지털 환경을 이용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게임과몰입 예방 △사이버폭력 예방 내용으로 구성했다.
‘정보윤리교육’은 청소년이 디지털 환경에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타인의 개인 정보를 존중하며, 성별에 관계 없이 평등하게 대우받을 권리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 △양성평등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게임 관련 ‘진로 교육’은 청소년이 게임 개발·디자인·마케팅·e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특강은 하반기에 시작할 예정이며,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7월 31일까지 게임문화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대상 및 지역 안배를 위해 중등학교와 충청(대전·세종·충북·충남), 전라(광주·전북·전남) 소재 학교 및 기관을 우선 모집한다. 관련 문의는 게임문화교육원 유선전화 또는 이메일(gameclass2025@gameculture.or.kr)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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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홍보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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