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C Sports, 한국 오피스 설립 및 한국 사업 책임자 선임
AI 기반 스포츠 콘텐츠 자동화 선도 기업, 아태 지역 사업 확장 가속화
LALIGA가 WSC Sports의 AI를 활용해 디지털 전략을 혁신하는 방법
현재 전 세계 530개 이상의 주요 스포츠 리그, 팀, 방송사가 WSC Sports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한국 팬들 역시 WSC Sports 기술로 제작된 NBA, 라리가, PGA 투어, J리그, ESPN 등의 콘텐츠를 이미 수백만 회 이상 시청하며 접하고 있다. 한국 스포츠 팬들의 높은 수준의 혁신적인 팬 경험에 대한 기대와 미래지향적인 콘텐츠 수요에 발맞춰 WSC Sports는 AI 기반 콘텐츠 자동화 기술의 국내 활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 오피스는 이스라엘 텔아비브 본사를 비롯해 뉴욕, 시드니, 도쿄, 베이징, 런던, 방콕과 함께 WSC Sports의 글로벌 거점으로 합류하게 됐다.
오성택 한국 사업 책임자
한국 사업을 책임지게 된 오성택 책임자는 25년 이상 미디어 시장에서 세일즈 및 사업 개발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타불라 코리아(Taboola Korea) 재직 시 시장 점유율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아이스하키 스포츠 매니저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MLB 및 UEFA와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기관과의 디지털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스포츠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향후 국내 주요 방송사, 리그, OTT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WSC Sports 기술 도입 및 국내 사업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오성택 한국 사업 책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한국 스포츠 미디어 시장의 중요한 시점에 WSC Sports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 방송사와 리그들이 콘텐츠 확장과 팬 참여 증대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WSC Sports의 혁신적인 기술과 글로벌 시장 경험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니엘 시크만(Daniel Shichman) WSC Sports CEO는 “서울 오피스 개설과 오성택 한국 사업 책임자의 합류를 통해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 그의 뛰어난 리더십과 깊이 있는 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파트너들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팬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추가자료(WSC Sports 랜딩페이지): https://info.wsc-sports.com/kr
WSC Sports 소개
WSC Sports는 AI 기반 스포츠 콘텐츠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NBA, ESPN, 유튜브TV, 라리가 등 전 세계 530개 이상의 스포츠 조직이 WSC Sports의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비디오 콘텐츠로 팬들과 연결되고 있다. WSC Sports의 플랫폼은 콘텐츠 제작, 관리, 배포 과정을 자동화해 스포츠 권리 보유자들이 팬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팬덤을 강화하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 랜딩페이지: https://info.wsc-sports.com/kr/
웹사이트: http://www.wsc-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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