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AP협회, 한국위기심리협회와 위기심리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MOU 체결
근로자 위기심리지원, 한층 더 업그레이드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위기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심리서비스 전문성 증대를 위한 교육 및 자문,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설계 등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과 조직의 심리적 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적인 위기심리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향후 한국EAP협회의 EAP 서비스를 이용하는 근로자는 위기 상황에서 기존의 일반적인 심리지원서비스를 넘어 더욱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설계된 맞춤형 위기심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나아가 근로자의 정신적 안정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업무 생산성과 조직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EAP협회 박해정 이사는 “산재나 트라우마 등 근로자들이 직면하는 위기 상황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며, 이를 위해 위기 대응 수준을 높여야 한다”며 “이번 협약이 모든 근로자가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위기심리협회 육성필 회장은 “한국위기심리협회는 위기에 처한 사람이 원래의 기능을 회복하고 더 나은 성장을 꿈꾼다”며 “한국EAP협회의 역사를 토대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EAP협회 소개
한국EAP협회(대표 노만희)는 2005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전문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직장인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직장인 대상 심리검사·심리상담·조직적응 프로그램, 직장인 심리상담 전문가 육성, EAP 제도개선 연구개발 및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eapa.co.kr/
연락처
한국EAP협회
김영지 선임
전략기획팀
070-4888-34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