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25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가자 모집 시작

총상금 1200만원, 해외 진출 기회 제공

커버곡 및 자작곡 1곡씩 연주가 가능한 실력 있는 아티스트 모집

심사위원으로 015B 장호일, K2 김성면, 피노키오 김민철, 크랙샷 참여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주관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25 라이징스타를 찾아라’가 오는 7월 31일(목)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제8회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실력 있는 신예 아티스트에게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경연과 창작 지원, 해외 교류 기회까지 연계하는 음악 기반 성장형 프로젝트다.

모집 대상은 18세 이상의 뮤지션으로, 공개 가능한 미발표 자작곡 1곡과 커버곡 1곡 이상을 라이브 연주할 수 있는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팀 형태·인원 수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가 포함된 팀, 기존 본 경연의 우승 단체, 동일인이 여러 팀에 중복 지원하는 경우는 참여가 제한된다.

제출 영상은 반드시 후작업 없이 모든 멤버의 연주가 나오는 실연 영상이어야 하며, 커버곡의 경우 저작권자 및 출처를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

제출 자료는 영상 2곡(자작곡·커버곡), 신청서 및 동의서, 프로필 사진(3장), 화성시 연고 증빙자료(해당 시)를 포함한다. 화성시 연고자가 팀 내 포함된 경우 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와 현장 투표를 병행해 진행되며, 올해 심사위원으로는 015B 장호일, K2 김성면, 피노키오 김민철, 그리고 밴드 크랙샷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200만원으로, 1위 500만원, 2위 300만원, 3위 200만원, 4~5위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국내외 무대에서 활동할 잠재력 있는 신예 아티스트의 발굴과 지원을 목표로 실질적인 혜택이 담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음악을 통해 성장하고 싶은 아티스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구글폼(https://zrr.kr/iyixxZ)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 마감은 7월 31일(목) 18:00까지다. 대회 개요와 제출 자료 양식 등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첨부자료:
7-6 라이징스타.hwp

접수 링크: https://zrr.kr/iyixxZ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