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공유숙박 호스트 창업을 위한 ‘네트워크 데이’ 성황리 개최
226명 수료, 공유숙박 창업 지원에 높은 관심과 열기
호스트·전문가와 직접 만나 멘토링, 1:1 컨설팅 등 실질적 정보와 동기 부여
행사 1부에서는 ‘2024년도 공유숙박 호스트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창업에 성공한 호스트가 자신만의 개성과 노하우가 담긴 경험담을 전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숙소 스타일링에 대한 구체적인 팁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이어져 창업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행사 2부에서는 에어비앤비 관계자와의 그룹 멘토링과 호스트와의 1:1 컨설팅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보다 구체적인 창업 전략을 설계하고 실시간으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당장 창업이 어려운 수료생들에게는 이번 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한 12개 여성인력개발기관 직업상담사와의 만남을 통해 희망 분야로의 취업 지원도 제공됐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서민순 원장은 “이번 홈커밍 네트워크 데이가 공유숙박 창업에 도전하려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를 제공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이번 네트워크 데이를 시작으로 창업뿐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에게도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한 직업상담 및 취업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수료생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소개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은 서울시 내 여성발전센터 5개소와 여성인력개발센터 18개소의 총괄·조정·평가·지원 업무와 함께 일자리 기관들의 네트워크 강화,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창업 촉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울시의 여성 일자리 총괄기관이다. 일하고 싶은 여성, 일하고 있는 여성 모두를 위한 여성 일자리 핵심 플랫폼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며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anup.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기획팀
이유라 주임
070-4148-19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