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 7월 12일 보은에서 개최

댄스·노래 경연대회, 청소년활동 체험부스 등 청소년 주도의 축제의 장 마련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7월 12일(토) 12시부터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제14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충청북도 대표 청소년 행사로 자리 잡은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은 보은군과 공동운영으로 진행되며, 지역 간 연계 협력을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의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부스와 청소년시설 및 유관기관이 함께 하는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 이동형 체험관 성교육 등 총 36개 체험부스를 운영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3시부터는 경연대회 본선 무대가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체험부스와 경연대회 참가자 대상으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인기 가수 경서예지와 케이시가 특별 축하공연 무대에 오른다.

축제를 주관한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의 김자중 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청소년활동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ctive.cbyouth.net

연락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혜선
043-256-45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