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제노스’ GS 인증 1등급 획득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제노스는 생성형 AI 모델 학습부터 AI 업무 서비스 개발, 배포까지 현업 사용자 누구나 쉽고 빠르게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모델 학습부터 데이터 및 프롬프트 관리, 사용자 인터페이스까지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또 다양한 현장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데 특화돼 있다.
제노스는 생성형 AI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용을 지원하는 핵심 기능을 통합적으로 갖추고 있다. 우선 ‘LLM 운영관리환경(LLM Ops)’을 통해 데이터와 모델 학습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AI Search’ 기능은 문서 수집 및 전처리, 벡터DB 임베딩 등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통합 관리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빌더(Service Builder)’ 기능은 현업 사용자가 직접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와 노코드(No-Code) 환경을 지원한다.
제노스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에이전트도 제공된다. 주요 에이전트로는 △문서 초안 작성과 다국어 번역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AI 어시스턴트 ‘젠메이트(GenMate)’ △특정 주제의 분석·요약을 수행하는 ‘리서치 에이전트’ △과거 문서를 참고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보고서 에이전트’ 등이 있다. 특히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해주는 AI 어시스턴트인 ‘코드 어시스턴트’ 또한 지난해 9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받으며 품질을 인증받은 바 있다.
제논 고석태 대표는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은 제논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제노스’의 신뢰도와 기술력을 모두 입증받은 결과”라며 “GS 1등급 인증을 발판 삼아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있어서도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논은 생성형 AI 기반의 혁신을 실현하는 AI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전문 기업이다. 생성형 AI 기술의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AI 모델 개발부터 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에이전트 설계에 이르기까지 AI 서비스 구현과 적용에 필요한 모든 단계에 걸친 통합형 서비스를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형태로 제공한다. 한국은행, 우리은행, 신한카드, 미래에셋증권, 삼성화재, 한국중부발전 등 각 산업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들을 고객사로 다수 확보하고 있다.
제논 소개
제논(GenON)은 2017년 11월 설립돼 다양한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솔루션 파트너로 성장해왔으며, 글로벌 전략 컨설턴트, 캐글 컴피티션 마스터, AI 분야의 석/박사 전문인력들로 구성돼 있다. 주요 사업 범위는 △생성형 AI 솔루션 제공 △생성형 AI 모델 개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등이며, 국내 최고 생성형 AI 전문 기업을 목표로 기술과 비즈니스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genon.ai/
연락처
제논(GenON)
사업개발팀
전솜이 수석
02-2088-60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