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서 ‘AI 간접흡연 방지시스템’ 선보인다
AI 영상인식 기술로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는 스마트한 해법… 인천 연수구 실증 사례 기반
AI 간접흡연 방지시스템은 AI 기반 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해 흡연금지 구역 내 흡연자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상황에 맞는 금연 계도 메시지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간접흡연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공장소의 환경 질서를 유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단순 탐지를 넘어 유동 인구와 흡연자 수를 자동으로 집계해 전체 유동 인구 대비 흡연 발생 비율을 분석하는 통계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운영은 지자체의 정책 수립 및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다인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보급형(카메라 타입)과 고급형(키오스크 타입) 두 가지 시스템 모델을 함께 소개한다. 키오스크 타입은 실제로 2024년 인천 연수구 금연환경 조성 사업에 구축된 실증 사례로, 현장에서 높은 운영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시스템 운영자는 전용 플랫폼을 통해 △흡연자 탐지 통계 △유동인구 및 흡연율 통계 그래프 △시스템 모니터링 △키오스크 관리 △홍보 콘텐츠 관리 등 통합적인 운영 및 관리 기능을 직관적인 UI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인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금연 유도 솔루션은 시민 건강권 보호는 물론 공공장소의 질서를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스마트시티 인프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시티 관계자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더 많은 지역에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세계 각국 스마트시티 관련 최신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통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아시아 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로, 오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다인스 소개
다인스는 2009년 설립한 국내 최대 AI 지능형 영상인식 카메라 기반 무인계수 전문회사다. 2D 방식, 3D 방식, FA 방식 등 국내 가장 다양한 무인계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관공서 최다 납품 실적 보유회사다. 무인계수를 통한 인원 카운트, 대기 인원 카운트, 2인 감지, 출입 보안, 버스 승객 카운트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연락처
다인스
솔루션사업부
명성준 이사
02-557-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