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조용기, 찰스 피니, 칼 바르트의 로마서 강해, 설교, 주석에 나타난 성경해석 vs 정통 기독교’ 출간
신학의 길목에서 만난 조용기, 피니, 바르트 그리고 정통
‘하나님의 말씀’을 둘러싼 해석의 전쟁
신학자 윤광원 저자가 집필한 이번 신간은 조용기, 찰스 피니, 칼 바르트라는 세 명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기독교 신앙을 체계적으로 진술한 ‘로마서’를 어떻게 해석했는지를 본격적으로 분석하며, 그 해석이 개혁주의 정통 기독교와 어떤 지점에서 충돌하는지를 날카롭게 조명한다. 로마서를 중심에 둔 이 비교 연구는 단순한 주석 해설이 아닌, 신학 사조와 성경 해석의 방향성에 관한 진지한 성찰이다.
윤광원 저자는 성경을 ‘신앙의 유일한 규범(Sola fidei regula)’으로 삼는 개혁주의 입장에서, 각 인물의 신학적 전제와 해석 방식이 자의적 요소를 내포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성경 본문의 본래 의도에 비추어 그 적합성을 따져 묻는다. 특히 조용기의 체험 중심 신앙, 찰스 피니의 인간 의지 강조, 칼 바르트의 초월 중심 신학에 대한 면밀한 분석은 현대 기독교 신앙의 해석적 혼란에 경종을 울린다.
수많은 신학적 주장과 해석이 넘치는 시대, 이 책은 성경 해석의 기준과 방향을 바로 세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정표와도 같은 역할을 한다. 성경 본문에 대한 충실한 해석과 정통 신학에 대한 헌신이 만난 이 책은 신학자, 목회자, 신학생, 그리고 신앙의 본질을 되묻고자 하는 일반 신자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줄 것이다.
‘조용기, 찰스 피니, 칼 바르트의 로마서 강해, 설교, 주석에 나타난 성경해석 vs 정통 기독교’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이진우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