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맞춤 향수 추천 서비스 ‘어코다’ 정식 론칭

국내 최대 6만 개 이상의 향수 데이터로 나만의 취향을 찾아주는 혁신적인 서비스

서울--(뉴스와이어)--향수를 고르는 일이 막막했던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국내 최대 향수 데이터베이스와 AI 추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향수 추천 서비스 ‘어코다(accorda)’가 정식 오픈했다.

‘어코다’는 6만 개 이상의 향수와 5000개 이상의 브랜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향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향수를 잘 알지 못해도 몇 가지 질문에 응답하면 내 취향에 맞는 향을 찾아주며, 시향했던 향수를 간편하게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다.

향수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선택의 어려움’이다. 브랜드는 많고 추상적인 향의 표현들 사이에서, 시향해본 향수를 기억하지 못해 구매에 실패하는 일이 반복된다. 어코다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세 가지 추천 서비스 △‘오늘 뭐 뿌리지?’(보유 향수 기반 추천) △‘이런 향 좋아하지 않아?’(미보유 향수 추천) △‘뭘 사주면 좋을까?’(선물용 추천)를 제공한다. 또한 시향 후 향을 기록할 수 있는 ‘시향 태그’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을 기억하고 저장할 수 있다.

어코다의 추천은 단순한 상품 제안이 아니다.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향수를 제시하는 동시에, 그 이유까지 함께 알려준다. 예를 들어 머스크 계열 향수를 보유한 사용자는 비슷한 계열의 새로운 향수를 추천받고, 어떤 점이 비슷한지 설명까지 받을 수 있다. 기존의 향수 플랫폼이 단순한 정보 나열에 그쳤다면, 어코다는 사용자의 취향에 집중한다. 마치 향수를 잘 아는 친구가 내 취향을 이해하고 함께 시향하며 골라주는 듯한 경험을 제공해, 더욱 정교한 맞춤형 큐레이션을 완성했다.

어코다를 개발한 마인드웨이는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도 모른 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며, 여러 향수를 시향해도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고 강조했다. 마인드웨이는 어코다가 향수 데이터와 기록을 통해 이 선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사용자 경험을 축적해 향후 더 정교한 추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코다는 정식 오픈에 앞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관계자를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를 운영하며 피드백을 기반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지금 바로 어코다(https://accorda.kr)를 방문해 향수를 찾고 나만의 향기를 기록하며 컬렉션을 완성해볼 수 있다.

마인드웨이 소개

마인드웨이(MindWay)는 개인의 취향과 선택을 돕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취향 기술(Preference Tech) 스타트업이다.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개인의 감각적 선택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들고자 한다. 2025년 설립된 마인드웨이는 첫 번째 서비스로 향수 추천 및 기록 서비스 ‘어코다’를 선보였다. 어코다는 국내 최대 향수 데이터베이스와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시향 경험을 기록하며, 향수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마인드웨이는 향수를 시작으로, 취향 데이터 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accorda.kr

연락처

마인드웨이
어코다팀
이현배 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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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는 마인드웨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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