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2025 도시재생 현장학교 in 남산지구’ 성료
이번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됐으며, 그간 활용도가 낮았던 남산문화창작소 내 공유 주방을 요리 교육 공간으로 활용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 13명(김연근, 류은화, 신순정, 양가은, 윤우미, 임효정, 이윤지, 오은솔, 지혜림, 최명자, 최슬기, 한소정, 한연순)은 총 3회에 걸쳐 밀키트 70세트를 함께 제작했으며, 이는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나눔 냉장고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70가구에 전달돼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교육 후 진행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89%가 ‘매우 만족’을 선택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오형석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거점 공간의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체감도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황지민 책임
041-417-40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