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드티 시장 1위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 한국 출시
산뜻한 아이스 티 풍미의 트렌디한 하드티로 이번 여름 국내 시장 선점
하드티(Hard Tea)는 차(Tea) 제품에 알코올을 넣은 제품을 지칭하며, 제품 그대로 즐기거나 다른 알코올 음료와 믹스하는 방식의 레시피로 활용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저도수 알코올 음료다. 국내에서도 하이볼이나 저도수 알코올 음료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어 ‘트위스티드 티’의 출시와 함께 하드티 제품의 국내 시장에서의 선전이 기대된다.
‘트위스티드 티’는 전 세계 거의 최초로 실제 우려낸 홍차를 베이스로 사용한 맥주이며, 그 맛을 강조하기 위해 과감히 탄산을 제거했기 때문에 시원하게 마시면 산뜻하고 깔끔한 아이스 티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향긋한 감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지닌 캔 음료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로 가벼운 파티나 피크닉, 캠핑 같은 야외 활동 시에도 잘 어울린다.
최근 IWSR(The 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 Research)의 시장 분석에 따르면, 미국을 비롯한 10개국 주요 시장에서 하드티 카테고리가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18%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트위스티드 티’는 2024년 4월 기준, 미국 내 상위 15개 맥주 브랜드 제품군에서 하이네켄, 밀러보다도 상위 매출을 기록해 10위에 랭크되며 전통적인 맥주 브랜드들을 위협하고 있다(출처: Circana Total US MULO + C, 2024/04/08).
현재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트위스티드 티’를 생산하는 보스턴 비어 컴퍼니(The Boston Beer Company)는 사무엘 아담스(Samuel Adams) 맥주로 미국의 크래프트 비어 시장을 개척한 미국 5대 주류 회사다. 2020년부터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하드셀처와 하드사이더, 하드티 등 혁신적인 라인업을 차례로 성공시키며 미국 주류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트위스티드 티 오리지널(473ml) 제품은 전국 이마트 점포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이마트 트레이더스·이마트24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용량 트위스티드 티 3종(710ml, 피치/파인애플/하프앤하프) 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지점에서 한정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선인터내셔널 소개
선인터내셔널은 2005년 설립된 주류 전문 수입/유통 회사로 세계 최고의 맥주 중 하나로 평가받는 미국 사무엘 아담스, 태국 No.1 맥주 창맥주를 20여 년째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2020년부터 와인 카테고리를 론칭해 호주,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 프랑스 등 30여 종의 와인을 국내에 선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worldbestbeer.co.kr
연락처
선인터내셔널 홍보대행
와인북
문지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