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R&D·컴플라이언스·생산 현장 AI 접목… 혁신 꾀한다
문서 검색 시스템 적용, 방대한 정보 취합·활용 용이
제조 공정 학습 알고리즘 개발, 생산라인 적용 확대
애경케미칼은 최근 AI 기반의 문서 검색 시스템을 연구개발 부문에 도입한 뒤 컴플라이언스실에도 확대 적용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맞춰 최신 보고서와 연구 사례, 판례를 학습하고 필요한 내용을 제공하는 형태다. 복잡한 법률 문서를 분석하고 계약 리스크를 식별할 수 있으며 정부 정책 자료와 기업 보고서 검색에 도움을 받기도 한다. 데이터가 쌓이면 스스로 학습해 발전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특성상,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를 취합하고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경케미칼은 충분한 테스트 과정을 거친 뒤 업무 효율성 향상 효과가 입증되면 타 부서에도 확대 적용해 인프라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 애경케미칼은 제조 공정을 학습하고 빅데이터를 분석 및 적용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공장 생산라인에도 적용 중이다. AI 기반의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유수분리 자동화를 안정화하고, 수분산 폴리우레탄수지의 탈용제를 감지해 안전성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이를 활용해 기술적 한계로 어려움을 겪어 온 무황변경화제 혼합 프로세스 문제를 해결하기도 했다.
애경케미칼은 앞으로도 연구와 컴플라이언스, 생산 현장뿐만 아니라 물류, 품질 등 전 부문에 걸쳐 인공지능 기술을 확대 적용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애경케미칼은 업무 상 필요한 곳에 인공지능 기술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전사 차원의 경영 혁신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aekyungchemical.co.kr/
연락처
애경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이진주 책임
02-6078-3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