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1조1846억원, 영업이익 1분기 대비 56% 증가한 1058억원
신흥시장 수요 회복·중대형 장비 판매 확대로 실적 성장세
엔진 사업, 발전기·방산·선박용 엔진 고른 성장에 수익성 개선
매출은 주요 지역의 건설기계 수요 회복과 엔진 부문의 안정적인 실적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1조184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제품 가격 인상의 영향과 수익성이 높은 지역 내 판매,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9.8% 증가한 105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7분기 만에 성장세로 전환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6% 증가했다.
사업부별로 살펴보면, 건설기계 사업은 매출 8,5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글로벌 수요가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신흥 시장이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특히 인프라 투자와 자원개발 수요가 활발한 동남아, 아프리카, 중남미를 중심으로 중대형 장비 판매가 확대되고 수익성도 개선됐다.
중국 시장 매출은 인프라 투자 확대와 부동산 부양 정책, 장비 교체 주기의 도래에 따른 수요가 맞물리며 회복세를 나타냈다.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도 금리 인하에 따른 수요 개선으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엔진 사업은 전력 수요 확대와 탄소 저감 제품군의 판매 증가 등으로 견조한 흐름을 이어갔다. 매출은 32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판가 인상과 고수익 제품 중심의 포트폴리오 개선에 힘입어 32% 증가한 67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발전기용 엔진과 친환경 선박용 엔진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방산용 엔진은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업황 전반이 바닥을 다져가는 시점에서 선제적인 대응 전략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시장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며 고부가 제품군 판매에 집중하고 핵심 시장을 공략해 수익성 중심의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사이트솔루션
커뮤니케이션팀
황영훈 파트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