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LOBAL, 암스테르담에 신규 본사 설립 및 거버넌스 강화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중심의 글로벌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제공업체인 1GLOBAL이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설립하고 거버넌스를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전략적 조치는 회사가 글로벌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MVNO) 및 글로벌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인에이블러(MVNE) 분야에서 성장을 가속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

2025년 6월 27일부로 새로운 그룹의 지주회사로 1GLOBAL 홀딩스(1GLOBAL Holdings B.V.)를 설립한 것은 회사 구조를 간소화하는 결정적인 단계이며 글로벌 확장 전략의 핵심 이정표가 될 것이다. 암스테르담 본사는 네덜란드의 기업 친화적인 환경과 풍부한 인재 풀을 활용하면서 유럽연합의 통신 규제 환경의 중심에 1GLOBAL을 자리매김할 것이다.

1GLOBAL은 2025년 6월 27일부로 이사회를 확장했으며, 기존 이사회 구성원인 비상임 이사 하네스 아메츠라이터(Hannes Ametsreiter) 박사와 설립자 하칸 코치(Hakan Koç) 및 피로스 쿠시오스(Pyrros Koussios)가 그룹 내 임원직을 유지하며 회사를 계속 이끌어갈 예정이다.

하네스 아메츠라이터 박사는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또한 마크 반 캄펜(Marc van Campen), 안드린 바흐만(Andrin Bachmann), 로이 반 리우웬(Roy van Leeuwen)이 비상임 이사로 합류했다. 안드린 바흐만은 감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하네스 아메츠라이터 박사와 피로스 쿠시오스가 위원으로 추가 참여한다.

강화된 지배구조는 스타트업에서 eSIM 기술과 같은 통신 혁신을 활용해 빠르게 확장하는 주요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성장한 1GLOBAL의 진화를 반영한다. 통신 분야의 베테랑인 하네스 아메츠라이터 박사가 회장으로 이끄는 확장된 이사회 구성은 기술 우선 접근 방식을 유지하면서 업계 전문성을 활용하려는 1GLOBAL의 노력을 보여준다.

· 하네스 아메츠라이터 박사는 오스트리아 국적이며, 2023년 8월부터 1GLOBAL의 비상임 이사로 재직하고 있고 기술 및 통신 업계에서 27년의 경력을 쌓았다. 그는 북유럽 및 발트해 연안 통신사 텔리아(Telia)의 이사회 멤버이다. 그전에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보다폰 독일(Vodafone Germany)의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으며, 6년 이상 보다폰의 글로벌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또한 2009년부터 2015년까지 텔레콤 오스트리아 그룹(Telekom Austria Group)의 그룹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 마크 반 캄펜은 네덜란드 국적의 변호사 겸 세무 고문이다. 2012년부터 네덜란드 로펌 반 캄펜 리엠(Van Campen Liem)의 파트너로 재직하며 벤처캐피털, PE, 기술 분야의 고객들에게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그전에는 14년 이상 국제 로펌인 베이커 앤 맥켄지(Baker & McKenzie)에서 파트너로 근무했다. 암스테르담 대학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 안드린 바흐만은 스위스 및 영국 국적으로, 2009년부터 벤처 캐피털 및 성장 주식 기업인 피톤 캐피털(Piton Capital)의 파트너로 활동해 왔다. 그는 기술 및 통신 분야의 민간 및 공공 기업에서 폭넓은 이사회 경험을 쌓았다. 경력 초기에는 스웨덴의 선도적인 주거용 통신 제공업체인 글로칼넷(Glocalnet AB)의 공동 창립자였다. 스위스 취리히 연방 공과대학교(ETH Zürich)에서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 로이 반 리우웬은 네덜란드 국적으로, 기술 및 이커머스 분야에서 17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이전에는 9년 이상 AUTO1 그룹에서 그룹 부사장 겸 베네룩스 담당 상무이사를 역임했으며, 2016년부터 2022년까지 AUTO1 유러피안 카스(AUTO1 European Cars B.V.)의 이사회 전무이사를 지냈다. 그는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델프트 공과대학교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링, 정책 분석 및 관리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GLOBAL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하칸 코치는 “암스테르담에 공식 본사를 설립하고 새로운 이사회 멤버를 1GLOBAL에 맞이하게 돼 기쁘다. 암스테르담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유럽 허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암스테르담을 법적 본거지로 삼게 돼 매우 기쁘다. 새로운 이사회 멤버들이 통신 및 기술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경험은 1GLOBAL의 국제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전 세계 고객이 모바일 연결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1GLOBAL 회장 하네스 아메츠라이터는 “1GLOBAL 회장직을 맡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1GLOBAL이 글로벌 통신 부문을 변화시킨다는 사명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다음 성장 단계로 나아가는 회사를 지원하고, 동료 이사회 멤버 및 유능한 1GLOBAL 팀과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개인적으로 거의 모든 직업 생활을 업계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헌신해 왔으며, 1GLOBAL이 우리 업계에서 기존 기업, 기술 및 기타 산업,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혁신적 역할을 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세계 최고 수준의 독자적인 기술 스택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한층 더 앞당길 것이고, 1GLOBAL은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를 위한 기회로 가득한 통신 시장에서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1GLOBAL 소개: 통신 분야의 디지털 혁신 선도 기업

1GLOBAL은 기술 중심의 글로벌 모바일 통신 제공업체로 전 세계 기업이 모바일 연결의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동급 최고의 통신 기술 플랫폼, 전 세계적으로 실행 가능한 포괄적인 규제 라이선스 제품군, 통신 도매 시장에 대한 특권적 액세스 권한을 갖춘 1GLOBAL은 원활한 규정 준수 및 연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신생 은행, 여행사,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은행, 기업, 디지털 우선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1GLOBAL은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대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다.

2024년 연간 매출이 1억달러를 돌파하고 2025년에는 2억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1GLOBAL은 인프라, 혁신,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상당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수익성 있는 기업이다. 2024년에는 주요 고객을 확보하며 1GLOBAL은 멀티마켓 통신 제공업체에서 명실공히 글로벌 기술 중심의 모바일 연결 강자로 진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험이 풍부한 기술 창업자이자 기업가인 하칸 코치(Hakan Koç)와 피로스 쿠시오스(Pyrros Koussios)가 2022년에 설립한 1GLOBAL은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유럽의 기술 선도 기업이다. 10개국에서 완전한 규제를 받는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MVNO’)로 운영되고 있으며, 추가로 31개국에서 규제를 받는 통신 사업자로 운영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리스본, 베를린, 상파울루에 세계적 수준의 R&D 허브를 운영하는 1GLOBAL은 13개국에서 약 450명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1GLOBAL을 방문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723731011/en

웹사이트: https://www.1global.com/

연락처

1GLOBAL
홍보실
press@1global.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