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장비든 OK’ 썬볼트 ‘맞춤형 리튬 배터리’ 제작 전문 웹사이트 오픈… 산업 현장 에너지 전환 선언

김포--(뉴스와이어)--전동화 시대의 핵심인 배터리 솔루션 전문 기업 썬볼트(Sunvolt)가 자사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한 ‘썬볼트 배터리(www.sunvolt-battery.com)’ 전문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하고, 산업용 전동 장비의 에너지 전환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새롭게 오픈한 웹사이트의 핵심은 ‘커스텀 제작(Customizing)’과 ‘리트로핏(Retrofit)’이다. 이는 지게차, 청소차, 고소작업대, 소형 굴착기 등 현재 납산 배터리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구형 또는 신형 장비에 썬볼트의 고성능 리튬이온(NCM)이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맞춤 제작해 교체 장착해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고객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 중인 장비의 브랜드, 모델명, 필요한 전압과 용량, 사용 환경 등 간단한 정보만 제공하면, 썬볼트의 배터리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배터리 팩을 설계, 제작할 수 있다. 이는 수명이 다한 납산 배터리를 교체하는 수준을 넘어, 장비의 성능 자체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썬볼트 리튬 배터리 솔루션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셀 기술 △과충전·과방전·단락 등을 막는 다중 안전 보호 회로가 내장된 지능형 BMS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사이클 수명과 월등한 충전 속도 등을 통해 장비의 가동 시간을 비약적으로 늘리고 유지보수 비용은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썬볼트는 더 이상 제조사가 제공하는 규격화된 납산 배터리에 장비의 성능을 맞출 필요가 없다며, 썬볼트 배터리 웹사이트는 고객의 장비와 작업 환경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최적의 에너지원’을 직접 설계하고 소유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웹사이트 오픈을 기점으로 국내 모든 산업 현장의 동력원이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인 리튬 배터리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썬볼트 소개

국내 전동모빌리티 전문기업 썬볼트는 2008년 법인을 설립해 오랜 시간의 노력 끝에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국산화 양산하는 데 성공했다. 산업용, 레저용, 특수목적용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량을 생산·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뿐만 아니라 10여개국 수출까지 이뤄냈다. 현재도 골프장과 레저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전동카트는 물론 전기버스, ATV, 특수목적 차량, 전동 산업 물류장비 등 다양한 전동 모빌리티 제품을 자체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썬볼트 배터리: https://sunvolt-battery.co.kr

연락처

썬볼트
장한솔 과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