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청강 산학 Festival 2005’ 개최

이천--(뉴스와이어)--문화산업으로 차별화된 특성화 분야를 개척해 온 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경기도 이천 소재)은 ‘문화산업 특성화’와 ‘지역연계 산학연 사업’을 큰 축으로 해 벌인 산학협력활동의 10년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하는 ‘청강 산학 Festival 2005’를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청강대 학생회관에서 개최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써 교육부의 ‘특성화 사업’과 ‘주문식교육사업’을 비롯해 여성부, 문화관광부 등 정부의 산학연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경기도와 이천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연계’ 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청강 산학 Festival 2005’에서는 산학협력체계의 핵심 모델인 CCRC(Chungkang Creative Resource Center) 개소식을 갖는다. 보다 폭넓은 교육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탄생하는 CCRC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창작과, 컴퓨터 게임과 학생들로 구성된 스튜디오를 통해 정부 및 산업체와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CCRC 개소식과 더불어 이 행사에서 청강대는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특성화지원, 주문식교육지원)과 여성부의 맞춤형취업지원 사업,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기술지도대학 사업(TRITAS-Triangle of Technology Assistance for SMEs), 문화산업콘텐츠진흥원의 특성화 교육기관 지원사업, 경기도 산업패밀리클러스터 사업 등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산학협력 사업 성과 발표회를 가진다.

또한 경기도 지역혁신 네트워크 강화에 중점을 두는 RIS(Regional Innovation System, 지역혁신체계) 포럼을 개최하며 ㈜남양알로에 이병훈 대표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CEO특강과 2005년도 기술지도대학(TRITAS)사업의 성과 평가 및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TRITAS 우수사례 발표회 시간도 가진다.

김경신 산학협력 처장은 “'청강 산학 Festival 2005'을 통해 교수와 학생 그리고 기업체가 10여년 동안 노력한 산학협력활동이 대내외적으로 평가 받음으로서 청강문화산업대가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한층 더 거듭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강대는 창의적 문화콘텐츠 인력 양성과 복합형 문화 컨텐츠 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지역 발전 및 고용창출을 위해 ‘해외연계교육’과 ‘소호창업지원’, ‘스튜디오 운영’ 등을 통해 교육부의 특성화 교육지원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이런 청강대의 특성화 사업의 성과로 ‘해외연계교육’ 분야에서 일본 단기어학 연수, 일본 문화콘텐츠 체험, 일본연계 교육파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의성 중심교육’ 분야에서 문화산업워크숍, 산학연계 행사(G-star, SICAF, PISAF)에 참가하고 있다. ‘소호창업지원’ 분야에서는 창업동아리 지원 및 이천창업지원센터 설립했다. 지역의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문화산업 행사(만화애니게임 경진대회, 코스튬 플레이 콘테스트) 개최와 더불어 만화역사박물관, 이천발전산학포럼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획만화 제작, 뮤지컬 제작 등을 통해 허브형 스튜디오 구축 사업을 하고 있다.

한편 청강대는 교육부의 주문식 교육 지원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과 산업체의 Win-Win 프로그램인 주문식 교육 사업을 통해 산업체는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산업 현장에서의 경험과 실무 중심의 전공심화교육을 받고 있다.

청강대는 문화산업콘텐츠진흥원 특성화교육기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개발을 통한 주문식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DR Movie와 베데코리아 등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해왔으며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산업체의 맞춤식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의 감각을 그대로 교육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과 연계한 중소기업 기술지도대학(TRITAS) 사업은 정부·대학·중소기업간 삼각협력에 의한 중소기업 현장 지원사업이다. 대학의 전문인력 및 연구시설 등 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중소기업의 현장애로기술 해결을 지원하는 한편 대학생의 중소기업 현장 실무능력 배양과 취업기회 마련 및 중소기업에 기술인력 제공을 목적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 경원전문대학, 계원조형예술대학 등 총 25개 대학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청강대는 경기도 지자체와 연계해 산업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산업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생산-마케팅으로 이어지는 기업 사이클에 대학과 전문기관을 네트워크화하여 가족과 같은 강력한 결속력으로 기업의 어려움을 진단·해결해주고, 다양한 지원을 하는 경기 중기센터(GSBC)의 기업지원 프로그램 사업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이지스커뮤니케이션즈 고영무 대리 02-3443-8870 016-298-78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