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청계광장에서 ‘2025 복숭아데이’ 성황리 개최
복숭아 소비 촉진과 기능성 홍보 위해 시민 대상 나눔·홍보 캠페인 진행
복숭아데이는 소비자 대상 복숭아 인지도 제고와 소비 촉진을 위해 매년 중복을 전후로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준성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 “올해 3월 복숭아 주산지인 영남 지역에서의 산불과 국지적 우박 등 기상 이변으로 인해 행사 개최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매년 이어온 복숭아데이를 통해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께 ‘복날, 복숭아 드시고 삼복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는 취지로 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복숭아 생산자 대표를 비롯해 농협경제지주, 소비자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도심을 오가는 2040 직장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복날엔 복숭아! 복숭아와 함께하는 시원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행사는 복숭아 성출하기 알림과 함께 복숭아의 기능성 및 효능 등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컵과일 및 복숭아 초콜릿 등 나눔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TV 광고 및 여러 언론 홍보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복숭아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소개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자조금의 조성 및 운용을 통한 복숭아의 자율적 수급 조절 및 판매 촉진 도모, 회원간의 상호협력 및 정보 교환으로 복숭아 생산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복숭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2008년 2월 4일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수산식품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연락처
2025 복숭아데이 행사 운영사무국
원은경 대리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