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 공식 출범… 지성과 나눔의 실천 본격화
지성을 나눔으로 확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추진
멘사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는 회원들이 가진 다양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성을 나눔으로 확장하다’라는 취지 아래 청소년 대상 교육 봉사, 아동센터 및 지역 복지 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 환경 정화 활동, 문화 예술 재능 기부, 저소득층 지원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정환 위원장은 “지성과 나눔은 함께할 때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며, 이는 행동을 통해 완성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회원들의 자발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 사례를 제시하고, ‘지능 공동체의 사회적 역할’을 통해 ‘나눔의 대중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멘사(Mensa)는 전 세계 상위 2%의 지능지수를 가진 인재들이 가입할 수 있는 국제 비영리 단체로 100개국 이상에서 10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 중이다. 한국 지부인 멘사코리아는 1996년 창립돼 현재 약 2500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멘사코리아 소개
멘사는 인류를 위한 인지의 증명과 육성, 지성의 본질, 특성 및 이용에 관한 연구 장려, 회원에게 지적 사회적 자극 환경 제공 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표준화된 지능 검사에서 일반 인구의 상위 2%에 드는 지적 능력을 가입 조건으로 하는 대표적인 고지능자 국제 단체다.
웹사이트: https://www.mensa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