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바이오, 엘리먼츠와 ‘AI 도입 및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업계 최초 AI 자동견적 시스템 및 전사적 업무에 AI 프로세스 도입

서울--(뉴스와이어)--신비바이오(대표이사 이강원)는 지난 8월 1일 인공지능(AI) 혁신기업 엘리먼츠와 ‘AI 도입 및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비바이오가 보유한 방대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일반식품 데이터베이스와 엘리먼츠의 첨단 AI 기술을 결합,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일반식품 산업의 업무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것이다.

신비바이오는 본 협약을 통해 사내 업무 전반에 AI 기술을 도입, 제조·영업·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AI 기반 건강식품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산업 최초로 ‘AI 자동견적 시스템’을 구축해 OEM/ODM 신제품 개발부터 영업, 견적 제공, 경영지원 문서 관리까지 모든 핵심 업무에 AI 자동화를 추진한다.

협약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신비바이오는 엘리먼츠가 개발한 업계 최초의 완전 자율형 문서작성 AI 에이전트 ‘인라인AI’를 핵심 업무에 도입한다. 인라인AI는 신비바이오가 보유한 자체 건강기능식품 제조 관련 데이터, 원료 데이터 등과 연동돼 내부 보고서, 신제품 기획서, 영업자료, 각종 행정 및 지원문서 등 사내 모든 문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자동 생성·보완한다.

이 과정에서 신비바이오는 기존 수동적으로 작성하던 복잡한 사내 문서 업무를 AI 기반 프로세스로 혁신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과 데이터 정확성 제고는 물론, 제품별·고객별 맞춤형 견적 제공 등 클라이언트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엘리먼츠는 AI 에이전트의 최적화와 데이터 맞춤형 학습을 전담 지원한다.

신비바이오 이강원 대표는 “데이터와 AI 기술 융합을 통한 업무 혁신으로 첨단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발판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AI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엘리먼츠는 실제 대형 데이터와 산업 현장에 AI 문서화 에이전트를 전면 적용하는 첫 사례로, 자동견적·문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신비바이오와 엘리먼츠가 각각의 기술력과 건강기능식품 산업 데이터를 융합, 바이오헬스케어 및 식품산업 생태계의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하는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신비바이오 소개

신비바이오는 2018년 창업 이래 국내 최초 건강식품 다품종 소량생산, 최소 MOQ 제조로 성장해 OEM/ODM 부문에서 제품 기획(제품 콘셉트, 원료 선택, 배합비 개발), 제품 디자인, 생산, 서류 및 허가 등 복잡한 건강기능식품 제조 과정을 Onestop 프로세스로 제조하고 있으며, 고형 태블릿 제조에서 스틱, 액상 제조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또한 자체 브랜드 ‘웰리오’와 ‘경성건강원’으로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sinbibio.com

연락처

신비바이오
김인섭 실장
070-4351-24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