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Nexus Connect Meet-up Day’ 2차시 ‘스마트 공공기술’ 밋업 참여 기업 모집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할 스마트 안전·운영 기술 스타트업 모집

아산--(뉴스와이어)--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강희준)는 유망 스타트업이 공공기관과의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기술을 검증하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25 Nexus Connect Meet-up Day(이하 밋업)’ 2차시 참가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형식적 교류를 넘어 실제 기술 수요에 기반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이번 밋업은 기업 및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기술에 적합한 스타트업과의 1:1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가능성을 함께 논의하고 협업 방향을 사전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체 프로그램은 총 7차례로 구성되며, 차시마다 파트너사와의 기술 실증 가능성, 공동 사업화 아이디어 등을 사전 검토하고 후속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2차시 밋업은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스마트 공공시설 기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오는 9월 23일 개최되는 이번 밋업은 공공시설 운영 현장에서의 실제 기술 수요를 기반으로 △지능형 CCTV 기반 사고 감지 시스템 △AI 화재 및 안전사고 감지 시스템 △AI 수영장 안전 관리 △SLAM 기반 지능형 수중 청소로봇 등 스마트 안전 관리 및 운영 효율화를 위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주차타워, 야영장, 폐기물 처리 시설 등 공공시설과 연계 가능한 기술·서비스를 자유 주제로 제안할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참여 기업에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현업 부서와의 1:1 밋업을 통해 실질적인 공동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하며, TIPS 및 모태펀드 연계 투자 검토, 다양한 후속 지원 사업도 함께 연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이어질 밋업은 TYM/TYMICT, 현대건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 천안도시공사, 세메스(SEMES)와 함께 기술 협업 및 사업화를 목표로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nam)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Nexus Connect 밋업이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스타트업에게 실제 협업을 통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유효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특히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하는 이번 밋업은 지역 공공시설의 실제 수요를 스타트업의 솔루션으로 연결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설립 이후 충남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예비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양질의 창업 교육 체계를 구축해 육성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로 개척, 투자까지 연계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양질의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na...

연락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O.I 추진실
박소연 전임
041-536-78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