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클래식… 화성시 예술단, 키즈클래식 공연 ‘오케스트라 게임’ 8월 31일 개최

8월 31일(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 전석 1만원

피터와 늑대, 샌드아트, 해설이 어우러진 감성 클래식 체험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화성시 예술단이 오는 8월 31일(일) 오후 5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키즈클래식 공연 ‘오케스트라 게임’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해설형 콘서트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입문 무대다.

1부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클래식 동화 ‘피터와 늑대’를 샌드아트와 함께 감상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미국 작곡가 그레고리 스미스의 ‘오케스트라 게임’을 통해 악기들의 매력을 ‘게임’처럼 즐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오케스트라 게임’은 올림픽 경기를 모티브로 각 악기가 선수처럼 등장해 자신만의 소리와 역할을 소개한다. 플루트, 트럼펫, 바이올린 등 주요 악기들이 차례로 나서며 관객은 자연스럽게 악기의 특징과 오케스트라의 구성을 익히게 된다. 마지막에는 모든 악기가 함께 연주하며 협동과 조화를 음악으로 표현한다.

해설은 클래식 음악 해설자로 잘 알려진 나웅준 음악평론가가 맡아 쉽고 재치 있는 설명으로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여기에 샌드아티스트의 실시간 퍼포먼스가 더해져 소리와 그림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아이들이 웃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의 세계로 들어가길 기대한다”며 “‘오케스트라 게임’이 그 첫 관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매는 8월 7일(목) 오전 10시부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cf.or.kr)와 NOL티켓(nol.interpark.com)에서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 공연 개요

· 공연명: 화성시 오케스트라 어린이 음악회 ‘오케스트라 게임’
· 일시: 2025년 8월 31일(일) 오후 5시
·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 관람료: 전석 1만원 / 전체관람가
· 예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NOL티켓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소개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공연 문의
031-290-46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