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뽀꼬 아 뽀꼬’ 캠프, 성황리에 마쳐
선율로 여는 미래, 다름으로 만드는 하모니
‘선율로 여는 미래, 다름으로 만드는 하모니’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된 이번 캠프는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회장 용인강남학교장 안수연)가 주관해 2025년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간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운영됐다. 이번 캠프에는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50명의 장애 청소년과 음악 및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멘토, 악기 지도를 맡은 음악 전문가(대표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교수 오경열), 특수교사로 구성된 운영진 등 총 170여 명이 참여했다. 장애 청소년 참가자들은 멘토와 함께한 일대일 교육을 통해 성악과 악기 연주 등에 관한 기량을 길렀다.
캠프의 마지막 날 열린 2025 ‘뽀꼬 아 뽀꼬’ 음악회는 대학원 진학을 앞둔 임종현 군의 피아노 독주를 시작으로 성악 협연과 중창 그리고 캠프 참가자 전원이 참여한 성대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이어지며 보호자 등 관객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장애인운동실천본부를 비롯한 캠프 공동 주최기관에서는 다른 해에 비해 특히 뛰어난 참가자들의 실력에 놀라움과 감동을 표시하며, 앞으로도 세 공동 주최기관은 우리나라 장애 청소년의 음악 재능을 지원함에 있어 변함없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 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민욱 주임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