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지역대학이 함께하는 성북형 지식공유 프로젝트 운영
성북구립도서관, 지역대학과 함께 코딩·AI·예술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성황리에 종료된 구립도서관과 지역대학 학술정보관 중심으로 진행된 인문강연시리즈 ‘인문지식프로젝트’의 뒤를 이어 8월부터 9월까지 한성대학교와 동덕여자대학교의 교수진이 참여해 △코딩(노광현 교수, 한성대학교 창의융합대학 AI응용학과) △기술과 인문학(김동철 교수, 한성대학교 창의융합학과 AI응용학과) △예술(김상철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박물관장) 세 가지 분야의 주제로 성북구립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모바일 로봇을 활용한 코딩 수업 ‘모바일 로봇과 함께 떠나는 도서관 모험’과 기술의 발전을 인문학적으로 조망하는 수업 ‘인문학으로 읽는 기술의 시간’, 우리 문화의 뿌리와 미학을 탐구하는 수업 ‘우리 땅에서 피어난 미학, 한국을 그리다’로 구성된다. 참여자 연령에 따라 프로그램을 세분화하고, 다회차로 구성해 보다 체계적이고 심화된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북문화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공공도서관의 지역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대학과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가고자 한다.
성북문화재단 도서관사업부는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해 성북구민의 지적·문화적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학문 공동체 간의 연결 고리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공연장, 교육센터, 문화회관 등 34개의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문화로 풍요로운 도시, 성북’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와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 및 공동체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culture.or.kr
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전수희
02-6906-9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