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아이큐, 브라질 SaaS 기업 ‘엠트릭스’ 인수… 공급망 가시성 강화 및 중남미 시장 공략 확대
엠트릭스 인수는 NIQ가 2021년 어드밴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의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이후 라틴 아메리카에서 단행한 첫 추가 인수이며, 이는 이 지역에 대한 NIQ의 장기적인 의지를 보여준다.
엠트릭스의 플랫폼은 제조업체, 도매업체, 유통업체 간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재고 수준, 셀 인(sell-in) 및 셀 아웃(sell-out) 활동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10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엠트릭스는 2000곳 이상의 유통업체 및 도매업체 파트너를 지원하며, 브라질 전역 120만 개 이상의 POS(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에서 거래 데이터를 수집한다. 고객 기반에는 이 지역의 100여 개 대형 소비재(CPG) 제조업체가 포함되어 있다.
NIQ 최고경영자 짐 펙(Jim Peck)은 “이번 인수는 혁신과 고객 성공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투자를 반영한다”라며 “엠트릭스는 소매, 무역 마케팅, 공급망 운영 전반의 의사결정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세분된 일일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NIQ의 풀뷰(The Full View™) 제공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우리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 성장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IQ의 글로벌 리테일 측정 플랫폼은 이미 95개국 이상에서 1800여 카테고리의 1억6200만 개 이상의 제품 코드를 추적하고 있으며, 매월 수십억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엠트릭스의 통합으로 간접 유통 채널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이라는 중요한 차원이 추가되었다. 이러한 소규모 독립 소매업체, 키오스크, 소규모 개인 상점(mom-and-pop stores), 지역 시장, 호텔·레스토랑·케이터링(HoReCa) 및 기타 온프레미스(on-premise) 매장과 같은 채널은 라틴 아메리카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 특히 중요하다.
NIQ 라틴 아메리카 지역 사장 아르만도 우리에가스(Armando Uriegas)는 “엠트릭스의 유능한 인재들이 NIQ에 합류하고, 이들의 신뢰도 높은 플랫폼을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양사의 첨단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이 더 스마트하고 연결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요구와 공급망 전략을 연계하여 가치사슬 전반의 성장과 효율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트릭스는 브라질에서 계속 운영되며, NIQ의 광범위한 전략적 로드맵의 일환으로 향후 전 세계로 확장될 계획이다.
NIQ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며 유통업체와 소비재 기업에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는 2023년 GfK와의 합병을 통해 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현재 NIQ는 전 세계 90개국 이상에 진출해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85%, 7조2000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 지출액에 해당한다. NIQ는 풀뷰(Full View™)의 가치 아래 최첨단 플랫폼 기반의 고급 분석을 통해 고객사와 파트너에게 업계와 소비자에 대한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 2025 Nielsen Consumer LLC. 모든 권리 소유.
NIQ-GENERAL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연락처
닐슨아이큐(NielsenIQ)
패트리샤 라툴랑기(Patricia Ratulangi)
media.relations@nielseniq.com
이 보도자료는 Nielsen Consumer LL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