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대,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와 교육 협력 MOU 체결

동남아 우수 인재 유치 본격화… EXCEL 프로젝트 통해 교류 확대 기대돼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하 서울공대)은 8월 11일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HUST) 후인 꾸옛 탕(Huynh Quyet Thang) 총장단을 맞이해 교육·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지난 12일 서울공대 김영오 학장은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 국빈 방문에 맞춰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양해각서를 서로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공대는 지난해부터 베트남 우수 대학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 모집 홍보를 진행 중이며, 하노이과기대는 그중에서도 가장 유망한 파트너 대학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양교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교환학생 프로그램, 공동연구, 장학 제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영오 학장은 “젊고 역동적인 인재들이 풍부한 베트남에서 공학 교육을 선도하는 하노이과학기술대와 함께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글로벌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공대는 EXCEL(Education for X-Caliber Engineering Leader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도상국 우수 학부생 유치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로, 엔지니어링 및 IT 분야의 인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교육에 대한 투자와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 따라서 향후 서울공대는 베트남의 초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해 육성한 뒤 국내 기업 또는 현지 한국 기업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황원태 국제교류위원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