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즈핏, 여성 엘리트 트레일 러너 루스 크로포트 및 로사 라라 펠리우와 파트너십 체결로 스포츠 워치 혁신 추진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자란 크로프트는 10년 넘게 트레일 및 울트라 러닝 스포츠의 정상을 차지했다. 그의 경력에는 골든 트레일 월드 시리즈(Golden Trail World Series), 몽블랑 마라톤(Mont Blanc Marathon), UTMB의 OCC(OCC by UTMB), 레 템플리에(Les Templiers)에서의 명예로운 우승과 가장 경쟁이 치열한 울트라 마라톤에서의 정상 등극이 포함된다. 그녀는 2020년에 울트라 러닝에 뛰어든 이후 웨스턴 스테이트 인듀어런스 런 100마일(Western States Endurance Run 100 miles), 타라웨라 100K(Tarawera 100K), UTMB의 CCC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24년 UTMB 몽블랑(UTMB Mont-Blanc) 데뷔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스폰서십을 넘은 선수 중심의 혁신
이 협력은 전통적인 후원을 넘어선다. 다른 대표적인 스포츠 시계 브랜드와 5년 이상 긴밀히 협력해 온 크로프트는 운동선수의 통찰력, 시장 전문 지식, 제품 개발 경험의 독특한 조합을 아마즈핏으로 가져와 신제품 개발과 기존 제품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
그는 퍼포먼스 요구 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와 훈련 및 레이싱에 대한 세심한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아마즈핏의 R&D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시장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선수 중심적인 스포츠 워치의 제공을 도울 것이다.
루스 크로프트는 “글로벌 무대에서 아마즈핏을 대표하게 되어 기쁘고,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수년간 운동선수들이 스포츠 워치에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아마즈핏이 이 분야에서 혁신과 품질의 기준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마즈핏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 스콧 셰플리(Scott Shepley)는 “루스는 단순한 엘리트 운동선수가 아니라 우리 제품의 미래를 형성하는 파트너”라며 “그의 세계적 수준의 퍼포먼스와 심도 있는 제품 지식의 조합은 운동선수의 요구에 부응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고자 하는 당사의 비전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전했다.
로사 라라 펠리우: 떠오르는 유럽의 강자
크로프트와 함께하는 선수는 유럽 산악 달리기계의 주목받는 신인 로사 라라 펠리우이다. 그는 차분하고 전략적인 레이스 스타일과 스페인의 기초 트레일 커뮤니티와의 강력한 유대관계로 유명하다. 그의 눈에 띄는 성과로는 마라톤 뒤 몽블랑(Marathon du Mont-Blanc)과 제가마-아이스코리(Zegama-Aizkorri)에서 상위를 차지한 것, 그리고 UTMB의 발 다랑(Val d’Aran by UTMB)에서 우승한 것이 있다. 경쟁적 야망과 진정성이 조화된 차세대 엘리트 여성 운동선수를 대표하는 로사는 남유럽에서 아마즈핏의 입지를 확대하는 데 이상적인 인물이다.
기술로 뒷받침된 성능
두 선수 모두 아마즈핏 브랜드의 가장 견고한 GPS 어드벤처 워치인 ‘T렉스 3(T-Rex 3)’와 함께 가볍고 탄력성이 뛰어난 ‘헬리오 스트랩(Helio Strap)’도 사용하여 훈련과 경기 준비에 활용할 예정이다. 극한 환경에서의 내구성을 위해 제작된 T렉스 3는 수직 상승, 심박수, 회복, 실시간 페이싱에 대한 고급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기술적인 코스를 탐색하고 장거리 피로를 관리하는 데 중요하다.
글로벌 트레일 커뮤니티 구축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크로프트의 세계적 신뢰도와 유럽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로사의 영향력에 힘입어 아마즈핏은 글로벌 인내력 커뮤니티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는 퍼포먼스 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하이록스(HYROX), 이스케이프 프롬 알카트라즈 드라이애슬론(Escape from Alcatraz Triathlon), 벤톤빌 바이크 페스트(Bentonville Bike Fest)와의 파트너십이 포함된다. 이는 모두 선수가 선수를 위해 만드는 제품과 프로그램을 창출한다는 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아마즈핏 소개
건강과 피트니스에 중점을 둔 세계적인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인 아마즈핏(Amazfit)은 네덜란드 고린험에 본사가 있는 건강 기술 회사인 젭헬스(뉴욕증권거래소: ZEPP)의 일부이다. 젭헬스는 미국, 유럽, 아시아 및 기타 글로벌 시장 전역에 팀원과 사무실을 두고 있는 분산 조직으로 운영된다.
다양한 스마트워치와 밴드를 제공하는 아마즈핏의 브랜드 태그라인인 ‘놀라움의 발견(Discover Amazing)’은 개인이 장벽을 깨고 기대치를 뛰어넘으며 매 순간 기쁨을 찾을 수 있도록 격려한다. 아마즈핏은 젭헬스의 고유한 건강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가 웰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24시간 실행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통찰력과 지침을 제공한다.
뛰어난 장인 정신으로 잘 알려진 아마즈핏 스마트워치는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포함한 수많은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2015년에 출시된 아마즈핏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아메리카, EMEA, APAC 지역 9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amazfi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813966185/en
웹사이트: https://www.zepp.com/
연락처
젭헬스(Zepp Health)
메리 우드버리(Mary Woodbury)
mary.woodbury@zepp.com
이 보도자료는 Zepp Health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