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사이드, 시드 7억 원 유치… 광고 없이 그릭요거트 ‘유얼거트’ 연매출 8배 성장
투자사 천안과학산업진흥원·그래비티벤처스·충남대학교기술지주·로우파트너스
자금은 신제품 R&D 및 국내·해외 유통 확장에 집중
이너사이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신제품 R&D, 국내(자사몰, 온라인, 오프라인 등) 유통 확장 및 해외(APAC, 북미) 유통 준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너사이드의 첫 번째 제품인 ‘유얼거트(Yourgut)’ 그릭요거트는 2023년 공식 출시 후 2024년 연매출 13.7억 원(전년 대비 8배)을 기록했으며, 2025년 연매출은 50억 원(상반기 매출 16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호중 이너사이드 대표는 “이번 투자로 맛과 장 건강을 모두 갖춘 제품을 더 연구하고 국내외 고객들이 사랑하는 차별화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또한 지금까지는 영업·마케팅 인력과 예산 없이 부트스트랩 방식으로 성장해온 만큼 앞으로는 APAC과 북미까지 시장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너사이드 핵심 포인트
· 차별성: 자동화 유청분리 기술 (특허 출원) → 기존 수작업 그릭요거트 비해 인건비 및 원재료 절감, 제품 질감(텍스처) 조절 가능, 위생 향상, 효율적인 대량 생산 가능
· 생산 역량: 자체 천안 HACCP 공장 1호에서 연매출 기준 최대 80억 원 가능
· 유통 채널: 컬리, 배민 B마트, 쿠팡, 현대백화점, 세븐일레븐 등
· 대표 약력: 고려대학교 생명공학부 학사,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이너사이드 소개
이너사이드는 ‘기능성은 맛이 없고, 맛있는 건 건강하지 않다’는 기존 건강식품 시장의 고정관념에 도전하기 위해 출발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우리는 맛있고 매일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식품, 그중에서도 장 건강을 위한 일상식을 만들고자 한다. 첫 번째 제품인 ‘유얼거트(Yourgut)’는 고려대학교 생명공학 학사 및 석박사 통합과정 출신 창업자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그릭요거트다. 고단백·저당·무첨가의 클린 레시피로 기능성과 맛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공식 출시 이후 유료 광고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연매출 8배 성장을 달성했다. 이너사이드는 그릭요거트를 시작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도 맛있는 식품들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yourgu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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