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기업의 사옥을 세울 숨은 땅 ‘의왕시 삼동 부지’ 매각
연면적 4만m2를 건축할 수 있는 토지 9546m2
고속도로 1~2km 내에 접근 가능한 부곡IC, 신부곡IC
사옥, 연구소, 연수원, 공장을 합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의왕시 삼동 부지의 매각 주관을 맡은 알이엠부동산중개의 김용길 대표이사는 지난 30여 년의 세월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 30여 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면 급성장하는 기업들은 가장 먼저 사옥을 매입하려고 서둘러 왔다. 저희는 바로 그 현장에서 수많은 기업들이 원하는 건물들을 매입할 수 있도록 부동산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출이 증가하고 대규모의 자금이 더 많이 쏟아져 들어올수록 미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는 서울 중심가에 오피스 중심의 사옥을 매입하는 데 관심이 집중돼 있는 편이다. 하지만 현재의 외형적 자산 확장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성장을 내다보는 내실 있는 기업들은 한 단계 더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더 넓은 연구소를 세우고, 임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연수원을 세우는 데 더 집중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는 국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K’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푸드 관련 기업들이 더욱 성장하고 지속 가능하기를 원한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할 포인트다. 예를 들어 연구원들이 제품 개발에 혼신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공간인 연구소는 기업 내의 어느 공간 보다 더 쾌적하고 조용히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내내 연구를 지속해야 하는 프로젝트라면 휴식에서 연구로, 연구에서 휴식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숙사도 쾌적하게 마련돼야 한다. 아울러 더 넓은 공간이 확보된다면 강의실, 세미나실도 넉넉하게 마련해 연구원들 간의 미팅, 임직원 및 고객사와의 미팅 등도 원할하고 품격 있게 이뤄지게 할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연구소와 연수원을 결합할 수 있다면 연구원들이 제품 개발에 쏟은 노력과 제품의 이점들을 임직원들에 강의할 수 있는 현장을 마련할 수 있다. 영업직원들은 연구원들의 강의를 현장감 있게 공유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여 더욱 열정적으로 홍보할 수 있고, 연구원들은 자신이 개발한 제품에 대한 강의를 통해 자부심과 열의를 높여갈 수 있다.
연구소나 연수원에 공통으로 필요한 것은 강의실뿐만이 아니다. 숙소도 필요하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숙소를 넉넉하게 마련함으로써 연구소와 연수원이 하나로 융합될 수 있다. 오로지 기업 성장을 위해 마련된 이러한 건축물이야말로 기업 내부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외부의 고객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그야말로 진정한 심볼이 될 수 있다.
의왕시 삼동 장안도시개발구역의 이번 4만m2 부지는 이 모든 시설들을 아우를 건축물을 세울 수 있다. 고속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많은 이동차량들에게 홍보할 수 있으며, 상업지역과는 거리를 두고 있어 연구원들이 오롯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교통입지도 뛰어나 직선 약 500m 거리에 영동고속도로 부곡IC, 약 1.4km 거리에 봉담과천로 신부곡IC가 위치해 있으며, 약 1.4km 거리에는 1호선 의왕역이 위치한다.
알이엠부동산중개 소개
REM부동산중개는 ‘REM(부동산매니저)’들이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와 중개를 위해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ROTOS(부동산 자동 가치산정, AVM)’를 활용,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등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해당 금융기관의 기업 및 우수고객들을 위한 부동산 중개, 경·공매, 컨설팅 등 다양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자문 및 중개법인이다.
첨부자료:
경기 의왕시 삼동 641외 2필지 투자 제안서.pdf
탁상감정-경기도 의왕시 삼동 641외.pdf
경기도 의왕시 삼동 641외 2필지 지식산업센터 사업개요 등.pdf
의왕시 삼동 부지 매물 소개: https://www.rem8949.com/request/property/579991
웹사이트: https://www.rem8949.com
연락처
REM부동산중개
김용길 대표이사
1644-8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