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앙동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여성창업 지원 프로젝트’ 프로그램 성료

원주--(뉴스와이어)--원주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중앙동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여성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앙동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거나 초기 창업 단계에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5월 8일 시작된 이번 ‘여성창업 교육 및 컨설팅’은 창업 기초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정부지원사업 안내까지 단계별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창업 실행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여성 선배 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선배 기업 탐방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매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된 ‘여성 창업상담소’에는 총 52명이 참여했다. 오프라인 상담이 어려운 28명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진행하고 ‘추천인 시스템’을 운영해 접근성과 참여율을 크게 향상시킨 결과, 당초 목표 인원(20명)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

원주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의 어려움 해소에 기여했으며, 지역 내 여성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긍정적인 창업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성평등한 경제 생태계 구축에도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앙동 내 여성창업 활성화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락처

원주시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홍보대행
렛츠
전은영 전임
070-5180-375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원주시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