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북 ‘큰 새, 작은 새, 무서운 새 - 새들의 엄청난 진화도감’ 출간
새들의 신기한 몸 구조와 비행 능력의 엄청난 비밀을 담은 조류 도감
지구상에는 아프리카 초원을 시속 70km로 달리는 타조, 노란색 부리가 매력적인 참수리, 걷는 모습이 귀여운 펭귄, 아름답게 지저귀는 황금새, 화려한 장식 깃으로 구애하는 인도공작 등 1만여 종이나 되는 다양한 조류가 살고 있다.
아주 오래전 공룡 시대부터 살았던 새들은 과거 하늘을 날지 못하는 동물이었다. 시간을 거듭하며 어떤 새들은 날개를 버리고 땅에 살기로 했고, 어떤 새들은 하늘을 더 잘 날 수 있는 구조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각양각색의 새들은 어떻게 진화하며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게 됐을까?
‘큰 새, 작은 새, 무서운 새 - 새들의 엄청난 진화도감’은 이런 궁금증에서 시작했다. 땅과 하늘에 사는 107종의 새들은 중력을 이기고 하늘을 날기 위해 몸을 가볍게 만들기도 하고, 생존을 위해 구조의 일부를 없애거나 혹은 남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를 거듭하며 환경에 적응해 왔다.
이 책에서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남고자 끊임없이 변화하고 적응해 온 새들의 크고 작은 특징을 살펴보고, 거기에 숨은 비밀에 관해 이야기한다. 다방면으로 진화를 거듭해 온 새들의 엄청난 이야기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풀어내 상상력을 키우는 데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다양한 조류들의 이야기를 통해 기본적인 필수 정보는 물론 부위별 특징, 서식지와 식성, 멸종위기 등급(IUCN 레드리스트) 등 체계적으로 유용한 지식까지 얻을 수 있다.
또 책장을 넘길 때마다 조류의 특징을 섬세하게 담은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생생한 일러스트는 다양한 동물을 그리고 있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카와사키 사토시의 작품이다. 그는 웹사이트 ‘고세계의 거주자(http://paleontology.sakura.ne.jp)’를 운영하며 고생물, 공룡 등의 멸종 동물부터 현생 동물, 그리고 미래 동물까지 다양한 일러스트 도감을 선보이고 있다.
수많은 조류에 대한 궁금증을 쉽게 정리한 이 책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조류 도감으로, 동물들이 가진 엄청난 비밀을 만날 수 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도감이지만 평소 조류에 관심이 많은 어른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선사할 것이다.
‘큰 새, 작은 새, 무서운 새 - 새들의 엄청난 진화도감’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교보문고 https://m.site.naver.com/1OSYw
· 예스24 https://m.site.naver.com/1OSZl
· 알라딘 https://m.site.naver.com/1OT00
· 이은북스마트스토어 https://m.site.naver.com/1OT0J
이은콘텐츠 소개
이은콘텐츠는 ‘진심이 담긴 콘텐츠를 만든다’는 기업의 가치 아래 개인 및 기업의 히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 최적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소셜콘텐츠 마케팅 & 퍼블리싱 기업이다. 출판사 이은북을 함께 운영하며, 사람과 꿈을 이어주는 책을 출판한다.
웹사이트: http://www.eeuncontents.com
연락처
이은콘텐츠
소셜퍼블리싱팀
황세정 팀장
02-338-12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