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건 나누는 것부터… 선린인터넷고등학교 ‘2025 소프트웨어나눔축제’ 개최
재학생이 중학생과 함께 만드는 소프트웨어 체험의 장
2025 소프트웨어나눔축제 홍보 영상
행사 총괄 대표를 맡은 정보보호과 2학년 이동건 학생은 “중학생 시절 이 축제가 제 진로를 결정짓는 계기가 됐던 만큼 이번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폭넓게 배우고 경험하길 바란다”며 “그동안 배운 것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 준비 과정을 지켜본 정선화 교사는 “소프트웨어나눔축제는 선린 해커톤 대회와 함께 선린인터넷고등학교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재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 주제를 정하고 교재를 집필하며 수업을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고, 학생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본교가 서울시 특성화고 가운데서도 우수하게 평가받는 이유인 것 같다”고 강조했다.
선린인터넷고등학교는 2018년부터 매년 소프트웨어나눔축제를 열어 왔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그동안 1000여 명의 중학생이 축제에 참여해 소프트웨어의 즐거움을 경험했으며, 선린 재학생들에게도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참가 신청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SSF 공식 홈페이지(https://ssf.sunrin.io)에서 받으며, 선발 결과는 9월 9일 발표된다. 행사 당일에는 체험 활동과 함께 동아리 굿즈와 간식도 제공된다.
한편 선린인터넷고등학교는 오는 10월 23일(목)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중학생들은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학교와 학과, 입학 전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소개
선린인터넷고등학교는 ‘IT 분야의 인재를 키우는 학교’, ‘첨단 미래 사회의 CEO를 키우는 학교’, ‘꿈을 실현시키는 학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연락처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홍보부
이한아
070-4459-9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