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전라남도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캠프’ 성황리에 종료

청소년들, 지역 간 이해와 소통 증진의 기회 마련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울유스호스텔(원장 황의선)과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이 공동 주최한 ‘서울-전라남도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캠프’가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과 전라남도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만 14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울과 전라남도의 주요 역사, 문화, 관광 자원을 탐방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 간 이해와 소통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서울 투어에서는 롯데월드, 서울N타워, 아쿠아필드, 명동 투어 및 공연 등 서울과 지방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라남도 투어에서는 여수 해양레저체험, 예술랜드, 아쿠아플라넷, 여수 해상 불꽃놀이, 이순신광장 탐방 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됐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서울과 전라남도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어 뜻깊었다’, ‘지역이 다른 친구들과 함께해 더욱 즐거웠다’는 소감을 남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서울유스호스텔 황의선 원장은 “이번 캠프는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는 값진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간 청소년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로,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에 위치한 유스호스텔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의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명동과 N서울타워 등 도심 관광지와 가까워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숙박객, 해외 여행객 모두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수련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yh.go.kr

연락처

서울유스호스텔
창의활동팀
이창열 주임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