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시민의 목소리를 듣는다
서울시 정신건강 통합플랫폼 ‘블루터치’ 이용자 만족도 조사 8월 31일까지 진행
A Touch for Mind-Happiness, 블루터치여러분의 마음건강과 함께하는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입니다.
‘블루터치’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정신건강 통합플랫폼으로, 서울시민과 정신건강 실무자에게 △자가검진 △자가관리 프로그램 △정신건강 정보 콘텐츠 △상담기관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 문제의 조기 발견과 예방, 지역사회 내 자원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조사는 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블루터치’를 이용한 시민과 실무자다. 주요 문항은 △정보의 다양성 △자료의 유용성 △정보 접근성 △사이트 이용 속도 △전반적 만족도 등으로 구성되며, 응답 시간은 약 3분이다. 참여는 홈페이지 팝업 또는 설문 전용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응답자 중 4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조사 종료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승연 부센터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이용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개선이 필요한 지점을 파악하고, 서비스 운영 전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루터치 이용자 만족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블루터치 홈페이지(www.blutouch.net) 또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예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소개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예방팀
조연정
02-3444-9934(내선 274)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3444-9934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