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원 메디신스, 최대 9억5000만달러 규모의 임델트라 로열티 매각 계약 체결

로열티 파마, 비원의 임델트라(IMDELLTRA®, 탈라타맙-dlle) 중국 제외 전 세계 판매 로열티 권리를 최대 9억5000만달러에 인수

임델트라, 백금 기반 화학요법 이후 질병이 진행된 성인 광범위 소세포폐암(ES-SCLC) 환자 치료를 위한 계열 최초(first-in-class) DLL-3 표적 이중 특이성 T세포 인게이저(engager)

뉴스 제공
BeOne Medicines Ltd. 나스닥 ONC
2025-08-26 10:50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항암제 전문기업 비원 메디신스(BeOne Medicines Ltd.)(나스닥: ONC, 홍콩증권거래소: 06160, 상하이증권거래소 과학혁신판: 688235)가 암젠(Amgen)의 임델트라(IMDELLTRA®, 성분명: 탈라타맙-dlle)에 대한 중국 제외 전 세계 판매 로열티 권리를 로열티 파마(Royalty Pharma, 나스닥: RPRX)에 최대 9억5000만달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비원은 8억8500만달러의 선급금을 받으며, 12개월 이내에 남은 로열티를 최대 6500만달러에 매각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한다. 비원은 연간 매출이 15억달러를 초과하는 부분에 대한 로열티 일부를 받게 되며, 최초의 STEAP1 x CD3 XmAb 약물로 현재 전이성 거세 저항성 전립선암(mCRPC)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 중인 잘루리타미그(xaluritamig)를 포함한 암젠과의 기존 협력 조건에 따른 로열티 및 기타 모든 자산에 대한 권리를 유지한다.

임델트라는 종양 세포의 DLL3와 T세포의 CD3에 모두 결합하여 T세포가 DLL3 발현 세포를 사멸시키도록 활성화하는 계열 최초의 면역 치료제다. 임델트라는 미국에서 백금 기반 화학요법 치료 중이거나 치료 이후 질병이 진행된 광범위 소세포폐암(ES-SCLC) 환자를 대상으로 승인되었다.

비원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존 V. 오일러(John V. Oyler)는 “오늘 발표는 임델트라의 개발사인 암젠이 비원의 항암제 파이프라인 발전 잠재력을 인정한 양사 간의 장기적 협력의 가치를 입증하는 사례”라며 “지난 5년간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더 많은 환자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매진해왔다”고 밝혔다.

비원 최고재무책임자 애런 로젠버그(Aaron Rosenberg)는 “이번 계약은 비원의 가치 실현을 앞당기는 의미 있는 이정표인 동시에 임델트라의 장기적 잠재력에 대한 권리를 계속 보유하게 해준다”며 “우리 업계에서 성공적인 기업의 특징은 바로 탄탄한 재무 상태다. 이번 거래는 당사의 장기적 비즈니스 전략 실행에 있어 운영 및 전략적 유연성을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델트라(IMDELLTRA®, 탈라타맙-dlle) 소개

임델트라(IMDELLTRA)는 종양 세포의 DLL3와 T세포의 CD3에 모두 결합해 T세포가 DLL3 발현 세포를 사멸시키도록 활성화하는 계열 최초의 면역 치료제다. 그 결과, 암세포의 용해로 이어지는 세포독성 시냅스(cytolytic synapse)가 형성된다. DLL3는 대다수의 소세포폐암(SCLC) 환자의 암세포 표면에 발현되는 단백질이지만 건강한 세포에서는 발현이 미미해 유망한 치료 표적이 된다.

탈라타맙(Tarlatamab)에 대해서는 △ES-SCLC 1차 치료에서 표준 치료법과 탈라타맙을 병용 평가하는 1b상 연구인 DeLLphi-303 △ES-SCLC 2차 치료에서 탈라타맙 단독 요법과 표준 화학 요법을 비교하는 무작위 3상 연구인 DeLLphi-304 △제한 병기 SCLC 환자의 동시 화학방사선요법 후 탈라타맙의 효과를 평가하는 무작위 위약 대조 3상 연구인 DeLLphi-306 △ES-SCLC 2차 치료 이상 환자 대상 탈라타맙 피하 투여를 평가하는 1b상 연구인 DeLLphi-308 △ES-SCLC 2차 치료에서 탈라타맙의 대체 정맥 투여 요법을 평가하는 2상 연구인 DeLLphi-309 등 여러 연구가 진행 중이다.

비원 메디신스 소개

비원 메디신스(BeOne Medicines)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항암제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 암 환자들이 더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법을 발굴 및 개발하고 있다. 혈액암과 고형암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내부 역량 및 외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가속하고 있다. 회사는 6개 대륙에 걸쳐 1만1000명이 넘는 글로벌 팀원들과 함께 치료제가 필요한 더 많은 환자를 위해 의약품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비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beonemedicines.com을 방문하거나 링크드인, 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서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 및 기타 연방 증권법에서 정의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비원이 임델트라 로열티 권리 매각에서 받게 될 수익금 총액, 비원이 잔여 임델트라 로열티 권리를 매각할 수 있는 옵션의 행사, 거래의 수익, ‘비원 메디신스 개요’ 항목에 기술된 회사의 계획, 약속, 포부, 목표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명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여러 중요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주요 요인은 △자사 의약품 후보물질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는 비원의 역량 △추가 개발이나 시판 승인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는 의약품 후보물질의 임상 결과 △임상시험의 개시, 시기, 진행 및 시판 승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제 당국의 조치 △시판 중인 의약품 및 승인된 후보물질의 상업적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비원의 역량 △자사 의약품 및 기술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획득하고 유지할 수 있는 비원의 역량 △의약품 개발, 제조, 상용화 및 기타 서비스를 위한 제3자 의존도 △규제 승인 획득 및 의약품 상업화에 있어 비원의 제한된 경험, 운영 추가 자금 확보, 후보물질 개발 완료 및 수익성 달성 및 유지 역량 △비원의 가장 최근 10-Q 양식 분기 보고서의 ‘위험 요인’ 섹션 및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서류에서 논의된 잠재적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중요 요인 등이다. 본 보도자료의 모든 정보는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하며, 비원은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비원 미디어 리소스는 뉴스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비원 메디신스
투자자 연락처
리자 히프스(Liza Heapes)
+1 857-302-5663
ir@beonemed.com

미디어 연락처
나브니트 밀러(Navneet Miller)
+1 857-301-6440
media@beonemed.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