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디뮨, 엑소좀·나노입자 분석 서비스 및 GMP 등급 줄기세포 공급 확대
국내 유일 단일나노입자 분석 장비 ‘NanoFCM’ 보유… 정밀 분석 서비스 차별화
재생의학·항노화 등 연구 활용도 높은 탯줄유래 줄기세포 공급 강화
엠디뮨은 다년간 축적한 엑소좀 연구 경험과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확대되는 서비스에는 엑소좀 및 나노입자의 정량·정성 분석, 입자 크기와 분포 특성 평가, 단일나노입자 수준의 바이오마커 분석, 고순도 엑소좀 분리·정제 등이 포함된다.
특히 엠디뮨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단일나노입자 단위까지 분석 가능한 특수 장비 ‘NanoFCM’을 보유하고 있어 정밀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 또 연구 목적에 맞춘 맞춤형 분리·정제 공정을 적용해 연구 효율성을 높이는 연구용 시료 생산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엠디뮨은 신약 개발과 바이오 연구에서 정확한 엑소좀·나노입자 분석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고 있다며, 연구자들이 국제적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엠디뮨은 분석 서비스 외에도 GMP 등급 고품질 탯줄유래 줄기세포 공급을 확대한다. 탯줄유래 줄기세포는 골수나 지방조직 유래 세포보다 엑소좀 생성량이 높고 다양한 생리활성인자를 포함해 재생의학, 피부질환, 면역학, 항노화 등 다양한 연구에서 활용 가능성이 크다.
회사는 세포치료제 개발에 사용되는 MCB(Master Cell Bank)와 WCB(Working Cell Bank)를 구축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원료 생산용 세포 및 연구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연구용 줄기세포 RCB(Research Cell Bank)를 제공하고 있다.
엠디뮨 소개
엠디뮨은 세포유래베지클 기반 약물전달 플랫폼 ‘BioDrone®’ 기술을 중심으로 혁신 신약 개발을 추진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엑소좀·나노입자 분석 서비스, GMP 등급 줄기세포 연구용 공급, 신약 개발 프로젝트를 아우르며 연구자들에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엑소좀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엑소좀산업협의회(EVIA)의 회원사로 활동하며, 엑소좀 산업이 차세대 바이오 혁신 분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엑소좀산업협의회 소개
엑소좀산업협의회(EVIA, 회장 최철희)는 국내 엑소좀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2020년 12월 설립됐다. 매년 식약처와의 간담회 개최, 한국엑소좀학회(KSEV)와 산학협력 워크숍 개최 등 국내 엑소좀 산업의 활성화와 국제적 입지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협의회 회원사들이 미국 및 호주에서 엑소좀 치료제 임상 개발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성과를 내고 있으며, 더 나아가 식약처 허가를 받아 국내 환자들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엑소좀산업협의회는 설립 후 47개 회원사가 가입했으며, 엑소좀 개발 기업뿐만 아니라 설립 취지에 동의하는 회사의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연락처
엑소좀산업협의회
정예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