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생활자, SM엔터테인먼트와 청년 직무 멘토링 ‘궁금했슴’ 개최… 현직자 경험 전하며, 진로 설계 지원

A&R·IP전략운영·MD기획 등 8개 직무 현업 멘토 참여

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 희망 청년과 상호 성장

서울--(뉴스와이어)--니트생활자는 지난 26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 사옥에서 SM엔터테인먼트 임직원 멘토와 함께 청년 직무 멘토링 ‘궁금했슴’을 진행했다.

이번 청년 직무 멘토링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직자의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진로 탐색과 직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멘토링은 △A&R(Artists & Repertoire) △IP 전략운영 △MD 기획 △결산회계 △인사운영(채용) △총무Ⅰ(경영지원) △총무Ⅱ(부서관리) △팝업스토어 공간 운영 등 총 8개 분야에서 멘토 1명당 멘티 5~10명을 매칭해 직무소개 및 현황,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멘티는 일반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은 많지만 엔터테인먼트에 전문적으로 맞춰진 멘토링 프로그램들은 거의 없었는데, 앞으로 원하는 직무를 진행하려면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 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런 시간을 마련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한 멘토는 열정적인 청년들과 진지하게 대화하며 저 역시 많은 영감을 얻었고, 현직자로서 얻은 경험을 직접 나눌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니트생활자 소개

2019년 시작된 니트생활자는 비영리스타트업으로, 무업 기간의 고립감이나 무기력함을 사회적 연대로 해소하고, 활력 있는 전환기간이 되도록 안전지대를 만든다. 지난 6년간 2000여명의 청년이 ‘백수들의 가상회사 놀이 - 니트컴퍼니’를 통해 연결돼 사회적 소속감을 주체적으로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neetpeople.kr

연락처

니트생활자
전성신 공동대표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