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 성료
이번 교류사업에는 충남 아산 지역 중등 청소년 26명이 참여해 역사 탐방, 문화 체험, 항공우주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첫째 날에는 드론 기초 및 조종 실습, 비행 시뮬레이션, 누리호 우주 체험 등 항공우주 활동이 진행됐으며, 센터 소속 동아리 공연과 공동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울 청소년들과 친밀감을 쌓고 소통의 장을 열었다.
둘째 날에는 서울역사 버스 투어,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경복궁 탐방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고, 이어 롯데월드 어드벤처 체험, 아쿠아리움, 스카이 전망대 방문으로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제과제빵 △스포츠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맺는 마당’을 통해 2박 3일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중한 추억을 나눴다.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협력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욱 넓은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0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는 서울 청소년 26명이 아산을 방문해 ‘2025 아산-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흥사단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자치활동·동아리 활동·창의적 체험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터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hgyouth.or.kr/
연락처
시립화곡청소년센터
특성화사업팀
하윤철
02-2061-3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