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핀아트,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인증 획득
디핀아트는 창립 초기부터 ‘예술을 일상에서 친숙하게 경험하게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명화의 미감을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미술관 아트숍이나 리테일 매장에 맞춘 패키지를 기획하는 등 세심한 디자인 접근을 고수해 왔다. 이러한 디자인은 파리 ‘메종&오브제’와 뉴욕 ‘NY NOW’ 등 세계적인 전시 현장에서 바이어들의 호평을 얻으며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았다.
특히 단순히 작품 이미지를 전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회화적 붓터치와 색채를 패션 제품에 정교하게 구현함으로써 ‘옷장 속에서 만나는 작은 미술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디핀아트는 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공고히 하게 됐다. 앞으로도 아트웨어를 넘어 한국 디자인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세계 시장에 전하며,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경원 디핀아트 대표는 “예술은 종종 어렵게 느껴지지만, 디자인은 그것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내고 트렌디하게 전달할 수 있는 힘을 가진다”며 “디핀아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한국 디자인의 가치를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디핀아트 소개
디핀아트(Dip In Art)는 미술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캐주얼복을 디자인하는 패션 브랜드다. 옷장 속 미술관으로 예술을 친숙하게 전하겠다는 비전으로 2023년 설립됐다. 기존 미술관 아트숍에 즐비한 티셔츠, 후드티 같은 판촉물 수준의 기념품이 아닌 일상에서 즐겨 입을 수 있는 고품질 아트웨어를 생산하고, 이를 전 세계 미술관 아트숍에서 판매한다. ‘2023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예술분야 초기창업지원사업’을 포함해 30개 이상 지원사업 선정, 데모데이 1위, 경기콘텐츠진흥원 최우수기업 선정 등 사업화 성과를 인정받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연락처
디핀아트
경은샘 이사
이메일 보내기